• [기 타] 지난주에 당일해고를 당했는데2024.07.08 PM 01:0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살면서 처음이었습니다.

보통은 권고사직을 당한 경우, 이번 달 까지 혹은 이번 주 까지 인데 아침에 출근하니 프로젝트 참여 인원 모두 퇴사 서류에 서명하시고 오늘 짐 싸서 가세요 하더라고요ㅋㅋ

올 3월에 먼저 연락이 와서 입사했던 곳이고 어려서 했던 유명 게임ip를 가지고 한대서 엄청 기대했던 만큼 열심히 디자인 했더랬죠. 한 세 달 간. 해당 ip관계자로부터 좋다는 평가까지 들었는데 말이죠.

투자사에서 해당 ip로는 투자를 해줄 수 없다며 계약이 결렬되자마자 다음날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ㅋ...

이래서 스타트업이란...


암튼 그리하여, 게임잡을 볼 수 밖에 없어서 보고 있는데 말이죠. 참 그렇네요.

작년보다 못한 올 초보다 구인란이 더 쪼그라들었고요. 그때는 물론, 작년에도 보이던 업체가 열에 여덟 아홉은 돼요.

뭐 이런 데는 회사의 사정인지 뭔진 몰라도 실제 사람을 뽑지는 않는구나 하고 넘기게 됩니다. 뭐 이미 이력서를 넣어봤던 데기도 하고요.

암튼 그 하나 둘 남은 회사에 이력서를 넣는데- 그중 하나는 제가 다뤄본 적 없는 엔진이라거나 기술 보유를 필수로 보는 데라 넣을 수 없으니

남은 하나를 찾아서 이력서를 넣어야 되는데요...

이게 참 힘드네요.

나이 마흔 되자마자 인생이 힘들어지고 있는데 이번엔 얼마를 쉬게 될 지, 아니면 이대로 쭉 취업을 못 할 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으으 게임잡은 열어보는 것 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으 빨리 취업하고싶다

댓글 : 19 개
힘내세여 ㅠㅠ
이게 무슨....;;;
많이 속상하시겠지만 다른 좋은자리가 있을겁니다ㅜㅜ
ㅜㅜ
돈이 문제죠 ㅜㅜ
저도 40넘은 개발자입니다만.. 요즘 게임시작 구직이 너무 힘들어요 힘내세요..
게임잡 열어보는 스트레스 이해되네요 ㅠㅠ
힘내세요ㅠㅠㅠ!!
화이팅입니다
힘내시고 좋은 일 있기를 바랍니다.
아...진짜.공감 됩니다.

이제 40대 중반인 PM/팀장인데요.(직급은 이사)
요즘 진짜 인력이 넘친 달까..경기가 안 좋아서 그런지 자리는 부족하고 인력은 남는 그런 현상이 지속되고 있네요.

있던 프로젝트도 금방 없어지거나 삭감되거나 하구요.
여러모로 경기가 안 좋다는게 피부로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구직 빠르게 구하실수 있길 기원드립니다.
당일해고에 대한 보상은 받으셨나요?
부당해고는 신고하거나하면 불리해서 이런저런 보상을 받을텐데요.

최소 몇달치 급여는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요즘 게임쪽 일자리가 가뜩이나 없는데다가 10년차 이상은 이력서 자체를 안 보는 거 같더군요.
날은 더운데 맘은 참 춥습니다.;;;
업계인이시군요 ㅠㅠㅠㅠㅠㅠㅠ 힘내십시요! 더 좋은 직장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ㅠㅠ
지나가다 글 남겨봅니다. 일단 해고예고수당(기본급 1달분) 달라고 하시구요(이건 따질것도 없이 받을 수 있는 거). 그리고 5인이상 사업장이라는 전제하에, 해고통지 서면으로 받으셨나요? 안받았으면 100% 부당해곱니다. 만약 서면 통지 받으셨으면 그 서면에 해고 이유랑 시기 써있나요? 안 써있으면 부당해고입니다. 또 앞에 말한거 다 충족되더라도 이유가 정당하지 않다 생각되시면 부당해고일수 있습니다. 노동위원회에 구제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노무사 상담 꼭받으시길..
에구. 파이팅입니다.
남일 같지 않네요. 고생 하셨습니다. 괜찮은 자리 잘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하세요
심심한 위로와 함께
더 크게 비상 하실듯
같은 업계 종사하시는군요..50대 입니다. 힘냅시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