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 항목] 한국의 덕질 인프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2017.08.12 AM 11: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예전부터 생각해 봤는데 한국의 덕질 인프라 말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양적으로는 많이 발전한 것 같지만.

 

그걸 움직이는 시스템적인 측면에서는 뭔가 개선된게 없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그 유통업자들 마인드 보면 은근히 구태, 적폐 느낌이 들더라구요. 전체적인 개선과 발전이 없고

뭔가 자기 밥그릇만 챙기려는 느낌이랄까....



이 부분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개인적으로 개선될 사항이 필요하다면 알려주세요.

댓글 : 10 개
타이틀 질문이 이상해요. 개선할 필요가 없는 거, 다시 말해 완벽한게 세상에 뭐가 있나요.
원래 장사라는게 이익챙기는 수단이니까요 "적폐"라는 말은 너무 멀리 간 것 같고 ;;
달리 새로운 경로가 안나와서 구린 동앗줄이 나와도 어쩔 수 없이 잡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애초에 장르자체부터가 좀 그러다보니 ..

제일 좋은건 좋은 동앗줄이 하늘에서 더많이 걸려서 선택을 하게 하는것 뿐이죠

그리고 윗분 말처럼 질문과 내용이 매칭이 잘 안 맞는 것 같아요
덕질이라고 하면 번위가 너무 넓어서...
아이돌산업이랑 게임산업 중 일부는 한국의 인프라가 세계최강인 부분도 있고
유통업자들 마인드는 밥그릇이 우선인 것이 자연스러운 듯 합니다.
부분적인 현상만 개선하기보다 사회 전체적인 인식과 틀을 개선 하는 쪽이 필요할 듯 해요
덕질이라고 하면 취미, 즉 먹고 사는 것 다음 문제니까 구태, 적폐 쪽 처리하려면
삶의 근본적인 부분부터 개선되어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느낌...
? ?
마치 한국 정치 이대로 괜찮은가 라는 느낌의
질문같아서
몰 원하시고 묻는건지 알수가 없음
필요하죠...
생산쪽도 물론이고 판매쪽도 물론이고...
오히려 지금은 일부 제외하면 굉장히 협소한 규모로 근근히 운영되고있습니다. 작은 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힘들게 키워나가는중이라 뭔가 불합리해보일수 있지만 자금의 규모가 작기때문에 생기는 필연적인 일입니다. 불만이있다면 소비자층이 커지면 해결될 문제죠.
양적으로도 한참 모자란거 같은데요?
게임(온라인말고 스팀,콘솔류)하고 비교하면 게임시장이 더 큰거같은데
그것도 소량이라서 제대로 안돌아가요
정식으로 수입하면 좀 달라지...려나?
덕질하는 애들 마인드도 딱히 발전은 없네요. 더 안좋아진 것 같기도 하고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