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4.15 총선 20대 이하 정당 지지율은2020.04.21 AM 12:4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남성 20대 지지율은 47 대 40 이었습니다.


남여 통합으로 보면 56대 32이지만


20대 남자로 본 다면 일베의 영향으로 두 당 간의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한국당이 이정도로 어필했다는 점이 놀랍네요.


20대 여성 지지율이 63대 25 정도로 받혀주지 못 했다면


이정도도 불가능 했었을 거란 생각에 아찔하네요.



여러분 이렇게 일베 벌레들이 많습니다.

댓글 : 20 개
일베가 많을것도있고 자한당전 새누리, 새누리전 한나라당이 뭘 했는지 모른다고 생각.... 한다고 생각하지만 ㅅㅂ 정보화시대인데 모를리도 없고 왜저러
그세대는 겪은게 없으니까 선택은 자유라 봅니다. 대신 그중에 벌레들의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가 문제겠죠.
몇년 지나면 메갈의 후예들이 치고올라올거같음
저번 대선 20대 남성 지지율 보니까 문재인 37 홍준표 14 안철수 19 유승민 19 심상정 10 조원진 1 이렇게 나오네요
후보 단일화 했으면 37대 52?
제 20대를 생각해보면 정말 뭘 잘 몰랐어요
저도 40넘어서 진보성향이란걸 알았지
그전에는 어떤 기준도 없고 그랬죠
하지만 당시에는 그런 생각없는 것을
마치 내가 그걸 이해한것같은 짧은 견해를 스스로
자각을 못했고 그래서 뭐가뭔지 몰라야하는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무슨확신인지 그렇다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죠.
이번에 김부겸 의원이 낙선하고 좋은 말씀 하셨죠. 농부는 밭을 탓하지 않는다. 통계상 20대 남자가 분명히 극우성향 지지세가 있지만 제 생각에는 현재 20대 남자를 대변해주는 뚜렷한 정치세력이 없어요. 민주당도 여성우대, 여성할당을 이야기하니 갈곳없는 20대 남자죠. 일베, 디씨 영향으로 잘못된 선동도 있지만 20대 남성을 위한 정책, 홍보를 한다면 바뀔겁니다. 20대가 한나라당이며 새누리당이며 imf 같은 겪어보지도 못한걸 알아달라고 해도 시대가 바뀌며 개인주의화 된걸 어떻게 하겠습니까. 변화의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일베도 있겠지만 내가 20대때 어땠는가 생각해보면
민주통합당 시절에 비례에 드는건 실패했지만
전원책한테 "자식이 없어서 그런가 보다."라며 비꼬던 여자가수라던가
결국 정계 입문한 남윤인순, 그전부터 호감을 사지 못했던 홍미영같은 꼴페미들이나
통진당의 고대녀같은 그 위치에 해당하는 인간들이 당시엔 막 진보쪽에서
정계로 진출하려 한다, 나온다고 욕을 굉장히 퍼먹고 반감을 샀거든요.
지금 종편에 나오는 틀딱&극우 패널들이 굉장히 천박하고 낡다고 욕 많이 먹잖아요.
당시엔 극좌&페미 패널들이 지금의 종편 패널과 동급이었는데
아마 젊은 남성 20대중엔 군문제나 이런거 때문에 지지하기 꺼려하는 부류도 있을겁니다.
막말로 저번 대선때도 남윤인순 하나 때문에 루리웹이 엄청 싸웠잖아요.
남윤인순 같은 페미를 밀어주려는거 아니냐, 같은 당이라 그냥 캠프에 있는 거다
남윤인순때문에 문재인을 안 찍겠다는건 그냥 일베거나 원래 찍을 생각이 없었다 같이.
그런 점에서 민주당 좀 칭찬하고 싶은게 남윤인순, 정춘숙, 진선미 같은 꼴통들 입단속을 잘시킨거 좀 칭찬하고 싶어요. 여폭법 같은거 때문에 호불호 굉장히 갈렸는데 그런 이슈가 이번 총선에선 전혀 없었잖아요.
  • ver3
  • 2020/04/21 AM 01:10
언급하신건 방송 3사의 출구조사 자료에 나온 이야기인데, 이는 사전투표는 반영되지 않은게 아닐까요?
윗분 말씀처럼 20대 남성을 대변하는 정책이 없는것도 있고
페미성향 정책때문에 불만과 함께 나온 결과라 봅니다.
잘 몰라서 그럼 유튜브나 웹에 많이 노출 되있는점도 크고 페미 어쩌곤 걍 병신들이고 어차피 페미 안빠는 정당이 없으니
대게 20대 남자들 말 들어보면 중국에다 퍼준다 이딴 논조던데 디씨나 이런게 영향이 클듯
  • TOPAC
  • 2020/04/21 AM 01:18
나 20대때를 생각해보면 정치를 잘 모르니 집에서 찍으라는 당을 찍은적이 많았음. 나이 좀 먹고서
정치에 관심이 생기면선 알아서 선택 했지만, 문제는 집에서 찍으라고 찍었으면 저 수치가 안나옴.
나름 본인들이 주관을 갖고 참여를 한건데. 그게 어째 저짝당이냐고.
페미만 아니면 뭐든 상관없다 인가?
지지율이 낮은게 일베의 영향이라고만 치부해 버리면 아무런 변화도 없을겁니다. 나 반대하면 일베, 메갈, 알바. 이런식의 사고방식은 소통을 거부하고 비판을 비판으로 받을 생각이 없다는 뜻이 되니까요.
내 말에 복종하지 않으면 젠더 감수성&성인지 감수성 없다고 하는 꼴페미들, 내 말에 대들면 종북이라 하는 미통당이랑 다를게 전혀 없죠.
문재인 지지 안한다고 모두 일베냐!!!! 근데 막상 얘기해보면......한심하던데 논리도 뭣도 아님 대략 80퍼센트 정도 이고 20퍼는 돈이 많은 애들
  • Mayii
  • 2020/04/21 AM 01:43
디씨나 다른 인벤 20대가 많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오래해보면 알아요. 저기서 정치적 작업 글올라오는건 걍 꽤오래됐습니다. 박근혜때는여야 상관없이 대사건이터져서 그짝에서도 별 선동질 없었지만.
문재인되고 얼마지나지않아 ex)페미,중국프레임짜기

좀만생각해봐도 뭔가이상하지않나? 정녕 중국이랑 밀접한가? 여성우월주의정책만 피는가? 다른당은 어떤가? 이런 '사실'에는 별중요하지않아요
주로활동하는곳에서 이런말이 나온다는게 그들한텐 가장 어필이 되는거죠. 물론 모든사람이 동조하진않지만 그중 3 4할만 넘어와도 쾌거인거죠.

거기에 헛소리해대는 유튭까지 있다면? 신뢰에서 확신으로 바뀌기도하고요
  • Mayii
  • 2020/04/21 AM 01:52
다만. 총선이후로 그 프레임짜는 선동형글 조롱형글들 눈에띄게 줄었단생각이듭니다. 그짝도 패닉인건지 아직 지침이없는건지.. 어찌됐든 그걸
지지했던 20대들도 총선대패후 내가보던게 정말 사실이였던걸까?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지모르죠.

물론 조만간 지침은 떨어질거고 새로운 프레임을짜서 선동들어가기 시작할거라 보긴합니다.
이걸 또 일베몰이하네요.
일베 망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만물일베설이 나오는게 놀랍기만 합니다 ㅋㅋㅋ
막상 현재 일베는 늙은이들한테 점령당해서 젊은 층들은 다 이탈했는데 말이죠
젊은 남자들이 한국당 찍은건 한국당이 좋아서 찍은게 아니라 민주당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대표적으로 2가지인데 1번 페미 정책으로 인해 젊은 남성들이 역차별을 받는거에 분노하기 때문이고, 2번 정부의 친대북 정책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20대 민주당에 대한 남성,여성 지지율이 저렇게 차이가 심한 것도 젊은 남자들은 민주당의 친 페미 정책을 싫어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반발이 심한거고, 반대로 여성들은 혜택이 많으니 당연하게 민주당을 좋아하는거죠.
이렇게 남녀 가르고, 갈등을 유발하는건 단기적으로는 민주당에게 표가 더 쏠리니 이득이겠지만(실제로 이번 총선때 증명함) 갠적으로는 미래를 팔아서 얻는 표라고 생각해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가뜩이나 경제 문제 때문에 결혼하는 숫자가 줄어들고, 출산율은 더더욱 죽어들고 있는 판에 젊은층 사이에서 남녀갈등 프레임이 최근 몇년 동안 엄청나게 심해지기까지 했으니 출산율은 전세계 최저를 계쏙 갱신하고 있죠. 현재 출산율이 지금 당장은 크게 다가오지 않더라도 조만간 크게 다가올겁니다.
주변에 유아용품 장사하는 지인분들이 꽤 있는데 그쪽은 출산율 타격을 가장 먼저 받는 만큼 몇년전부터 죽을상이더군요
저도 일베와는 상관 없이 이 두 가지 이유가 제일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 그 소재를 가지고 하는 얘기들은 논외로 하고..)
민주당 싫어한다고 다 일베가 아녜요.......
자꾸 이상하게 선동되는 분들이 많아서 글 남겨봅니다.

1. 출구조사 자료이지, 최종 결과가 아닙니다. 젊은 층으로 갈 수록 사전투표 많고, 사전 투표에서 여권표가 쏠려있다는 점, 최종 투표결과는 여권 득표율이 더 높다는 점 감안해보면, 실제 득표율 차이는 저거보다는 더 벌어질 가능성 분명하죠. 선거 직전 20대 남자 정당별 지지율만 봐도, 두 당간에 지지율 차이 많이 납니다.
2. 물론 20대 남자층에서 다른 젊은 층보다 더민주 지지율이 낮고 미래당과 격차가 작은 것은 사실입니다. 근데 더민주 지지 안하면 미래당 지지라는 이분법적 사고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오래전부터 만연한거 같습이다. 근데 주변 실상은 더민주도 미래당도 아닌 무당충이나 중도층, 국민의당, 정의당 지지 같은 나머지 층이 제일 많습니다. 특히 20대 남자 층에서 다른 층보다 무당층/중도가 제일 높은 현상이 발견됩니다. 절반 이상이 무당층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지난 대선때만 해도 문재인 후보가 20대 남자층에서 압도적 지지 받았고, 지난 지선때만해도 민주당이 20대 남자층에서도 엄청 높은 지지율 받았습니다. 근데 그 높은 지지율 민주당이 다 날려먹었죠. 원인은 아실테고요.2년전과 현재 지지율 통계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날려먹은 지지율 미래당한테 간게 아니라, 무당층으로 갔습니다. 미래당 지지율은 2년 전이나 지금이나 20대 남성층에서 낮은 지지율 변화없습니다. 미래당도 싫지만, 근래 문재인 정부/민주당 폐미삽질과 조국사태로 인해 많이 돌아섰고, 결국 이도저도 아닌 정치 혐오화와 탈 정당화, 무당층의 결과로 나온거죠.
3. 이런 현상, 20대 남자들이 많이 가는 커뮤니티에도 그대로 들어나죠. 이들 커뮤니티도 2년전 지선때만 해도 민주당 및 정부 지지율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정부와 여당에 많이 돌아섰죠. 일베화 됐다고 하는데, 최근에 민주당, 정부 많이 까지만 그렇다고 미래당 옹호하지 않습니다. 둘 다 까이고 있죠. 양쪽 다 혐오하는 분위기로 많이 변한거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