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건은 더 큰 사건으로 덮는다2020.03.22 PM 09:1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영화 더킹이였던가 거기서 본 대사인데요

 

윤석열검찰총장 장모의 은행잔고증명서 위조사건, 

 

n번방사건

 

 

 

둘중 그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않은 문제가 없습니다만,

 

언론에서는 공소시효일주일남은 검찰총장 장모의 위조사건보다 n번방사건의 신상공개에 올인하겠지요.

 

조국 전민정수석 딸의 학교표창장은 검찰내에서도 초엘리트집단이 붙어서 찾아낸게 저겁니다.

 

그 표창장으로인해 다른 많은 학생들의 박탈감을 어찌 객관적 수치로 나타낼수있을까싶습니다만

 

 

윤석열검찰총장 장모의 은행잔고사건은 객관적수치로 나타낼수가있어요. 조사를 하게되면요. 돈이오가는 문제니까요.

 

그런데도 사건을 더 큰사건으로 덮을려는 뻔하지만 지금까지 실패하지 않은 방법을 또 씁니다. 그리고 이걸 보는 많은 진보성향의 사람들도

 

수법을 알지만 당할수밖에 없다고 이미 기정사실화하는 분위기가 팽배한데, 공소시효가 지나서 법적효력을 상실한다한들, 이러한 사건들이 계속 상기되서 그놈들에게 압박이 되었으면합니다.

 

수많은 성폭행이나 음주사고등등...피해자가 받은 피해에 비해서 너무 약한 형량의 사고들, 이러한것들이 제대로 적절한 형량이 될려면

 

지금 저런 법조계쪽의 틀을 바꿔야합니다. 공수처가 반드시 만들어져야 하는 이유이고요.

 

잊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7 개
말이 이상하네요.
표창창으로 박탈감을 가진 학생들이 어디 있다는걸까요?
그게 박탈감을 가질 일인지 궁금하네요. 봉사상 못받아서 박탈감?
제가 저 당시에 다른커뮤에서 댓글들을 보니 아빠빽으로 표창장도 위조해서 받고 박탈감느낀다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쓴겁니다.
개인적으론 그래서 객관화할수없는 지표들은 참 어려운 문제인것같아요
검경이 대립구도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이 검찰 좋으라고 n번방 사건을 터뜨리지는 않았을거 같습니다.

MBC 보도를 보더라도 윤석열 장모사건의 경우 검찰이 수사 의지가 없기도 하고 시간끌기하는게 눈에 보이죠.

이걸 사건을 사건으로 덮는다고 보기에는 어렵지 않을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말한대로 언론에서는 n번방사건이 도배가 될거라는 생각은 여전합니다.
실제로, 루리웹에서는 두 사건모두 그다지 주목을 받지못하지만 다른커뮤에서는 사이트 성향에 따라 n번방과 검찰총장장모사건 둘중 하나는 주목을 받고있는 비등비등한 상황에서 언론에서 어느 한쪽의 집중보도를 하면은 균형이 무너질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요.

검경이 대립구도를 보이고있다는 상황 자체를 저는 그다지 믿지않아요. 실제로 그렇다한들, 한통속은 검경을 구분하지않다고 보거든요.
표창장으로 박탈감을 가지는 대학생이 나베 아들, 딸문제론 조용하죠.
그 박탈감을 가지고있는 학생은 과연 누가 취재를 했고,
누가 어떤의도로 동참을 했을까합니다.
이런게 상대적 박탈감일까요? ㅋㅋ
저도 그런 세력에 대해서는 알고있습니다만,
언론이나 그런 알바들이 굉장히 역겨운게, 그런 선동에 정말 아 그런가보다, 혹은 이건 화를 내야하는거구나 싶어서 덩달아 욕하는 사람들이 있긴있더라구요.
당연히 다른 정치인들의 자식들이 동일한문제에선 이슈가 잘 안되니까 조용하고, 결국 언론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건데, 이 언론이 글러먹었다는게 문제네요
가짜뉴스 댓글알바가

떡검,토착왜구당,기레기 때문에 조국 교수 사퇴한 걸 국민이 승리했다고 헛소리하긴 하더라구요.

https://i1.ruliweb.com/img/19/10/14/16dca358afd6b70d.jpg

https://i1.ruliweb.com/img/20/03/22/170fe4bbd366b70d.jpg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