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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트리 오브 세이비어 인터뷰 내용이 카오스 인데 저만 그렇게 느끼는건지2015.12.10 PM 05:48
이하 인터뷰 내용 일부 발췌
■초반 인터뷰
1. 한 명의 플레이어가 2~3명의 캐릭터를 키우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채팅과 거래,
길드, 파티 같은 활동도 캐릭터의 이름이 아니라 팀의 이름으로 진행됩니다.
2. 반복적으로 1레벨부터 캐릭터를 똑같은 퀘스트를 거쳐가면서 키우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플레이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시점에서 세계관을 볼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후반 인터뷰
1. TOS를 플레이할 때 포커스를 둔 부분은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고 성장해나가는, RPG 본연의 요소였습니다.
2. 부가적인 요소는 상위 레벨에서 할 수 있도록 뒤로 미루고 캐릭터가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는 전직과 육성에 집중
3. 여신을 한 명도 구출하지 않은 상태로도 최고 레벨까지 올릴 수 있기 때문
■결론
여러명의 캐릭을 키워줬으면 좋겠고 반복적으로 1레벨부터 캐릭을 키우는게 아니라 세계관도 보고 다른 시점에서 플레이 해줬으면 좋겠는데, 게임 자체는 닥사 레벨링의 초고대유물식RPG이고 다른거 다 필요없이 걍 미친듯이 사냥하고 렙업만 하도록 만들었다. 스토리니 뭐 세계관 다 필요없고 걍 만렙만 찍는게 중요함
아...많이 기대 하고 있었고 라그 하던 일본인 동료들도 많이 기대 하던 게임인데,
이 내용 얘기해주니까 제대로 멘붕중임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 17 개
- 아마낑~☆
- 2015/12/10 PM 05:51
난 어느겜이던 캐릭터 무조건 하나만 키워서 몰빵하는데 으으...
- 아이반
- 2015/12/10 PM 06:15
저도 온라인 게임은 요새 파판14만 하다 보니...캐릭 여러개 키우는거 생각하니 앞이 캄캄합니다.
도시를 나누고 팀명으로 행동하고 한다는 부분에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같은 느낌도 드네요.
도시를 나누고 팀명으로 행동하고 한다는 부분에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같은 느낌도 드네요.
- NEVES AIROHPUE
- 2015/12/10 PM 05:55
리니지3인가...
- DEADGUY
- 2015/12/10 PM 05:57
개노답
- 시폴
- 2015/12/10 PM 05:58
으 여러캐릭 키우는게 얼마나 고통스러운데...
- 지라스
- 2015/12/10 PM 06:01
그러면 와우처럼 렙업이 빠르고 퀘스트라인이라도 튼튼하던지
무슨 90년대 닥사냥 온라인게임을 만들고 있있는지..
그대는 왜 시대의 흐름을 보지 못하는가
무슨 90년대 닥사냥 온라인게임을 만들고 있있는지..
그대는 왜 시대의 흐름을 보지 못하는가
- 아이반
- 2015/12/10 PM 06:15
퀘스트는 아예 빼버리고 싶었다 근데 안 뺐다 하는거 보니
아예 빼는 부분에 대해서 내부에서 갈등이 많았던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예 빼는 부분에 대해서 내부에서 갈등이 많았던건 아닌가 생각됩니다.
- Blits
- 2015/12/10 PM 06:05
여러 케릭터를 키워 줬으면 좋겠는데 같은부분 반복하면 지루할 테니까
스타팅을 나눠서 다른 시점에서 육성할 수 있도록 배려한것이다
스토리 보다는 육성 그 자체에서 재미를 느껴줬으면 좋겠다
라고 해석해도 될거를
닥사만 강요하는 구시대적인 게임이니
스토리나 세계관은 필요없다는 식의 표현은
그냥 본인 생각 아닌가요?
스타팅을 나눠서 다른 시점에서 육성할 수 있도록 배려한것이다
스토리 보다는 육성 그 자체에서 재미를 느껴줬으면 좋겠다
라고 해석해도 될거를
닥사만 강요하는 구시대적인 게임이니
스토리나 세계관은 필요없다는 식의 표현은
그냥 본인 생각 아닌가요?
- Blits
- 2015/12/10 PM 06:06
걍 뭐 깔사람은 까고 할사람은 하겠지만 저는 해보고 판단 할랍니다
- 아이반
- 2015/12/10 PM 06:11
육성 그 자체에서 재미를 느껴줬으면 좋겠다라는 인터뷰 내용을 못 찾았네요.
되려 그렇게 포지티브하게 해석하는게 저한텐 좀 어려웠습니다.
인터뷰 내용 자체를 순서대로 읽어가는데 내용이 앞뒤가 안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많아서 총체적 난국으로 카오스라고 표현한거구요.
제 생각을 적은건 아닙니다.
저도 기대 중이라고 적어뒀구요.
되려 그렇게 포지티브하게 해석하는게 저한텐 좀 어려웠습니다.
인터뷰 내용 자체를 순서대로 읽어가는데 내용이 앞뒤가 안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많아서 총체적 난국으로 카오스라고 표현한거구요.
제 생각을 적은건 아닙니다.
저도 기대 중이라고 적어뒀구요.
- 아이반
- 2015/12/10 PM 06:13
그리고 스토리나 세계관은 필요없다 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부가적인 요소는 상위 레벨에서 할 수 있도록 뒤로 미루고
여신을 한 명도 구출하지 않은 상태로도 최고 레벨
이라고 직접 개발자가 언급한 내용을 그렇게 이해 했습니다.
세계관이 중요하고 스토리가 중요하면 퀘스트도 필요없어서 다 빼려고 했다거나,
그냥 다 미루고 렙업하고 나중에 해도 된다는 말을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었겠죠.
부가적인 요소는 상위 레벨에서 할 수 있도록 뒤로 미루고
여신을 한 명도 구출하지 않은 상태로도 최고 레벨
이라고 직접 개발자가 언급한 내용을 그렇게 이해 했습니다.
세계관이 중요하고 스토리가 중요하면 퀘스트도 필요없어서 다 빼려고 했다거나,
그냥 다 미루고 렙업하고 나중에 해도 된다는 말을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었겠죠.
- sugar star
- 2015/12/10 PM 06:06
게임 시스템에 오토있을듯
아니면 오토를 캐쉬받고 팔던가 ㅋㅋ
아니면 오토를 캐쉬받고 팔던가 ㅋㅋ
- 아이반
- 2015/12/10 PM 06:16
그라나도 에스파다 꼴 날듯...
- DreamFactoryX
- 2015/12/10 PM 06:07
시스템 근간부터 잘못 되었다고 보는데
지금와서 다시 갈아엎을순 없고
개발자도 인식은 하고있지만 손대지는 못하는
그런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와서 다시 갈아엎을순 없고
개발자도 인식은 하고있지만 손대지는 못하는
그런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 아이반
- 2015/12/10 PM 06:17
아마도 초기에는 라그 진화형을 만들려다가
내부에서 컨셉이랑 시스템 근간부터 뿌리채 뒤 흔든 일이 있었겠죠...
아니면 이렇게 중구난방이 되지는 않을테니
내부에서 컨셉이랑 시스템 근간부터 뿌리채 뒤 흔든 일이 있었겠죠...
아니면 이렇게 중구난방이 되지는 않을테니
- I.Kant
- 2015/12/10 PM 06:09
직업을 그렇게 많이 만들어 놓고선 렙업 노가다를 시키면 어쩌자는거.
- 아이반
- 2015/12/10 PM 06:17
하다 못해 파판14처럼 한 캐릭이 여러 직업을 가질수 있게 하면 또 모르겠지만...
캐쉬로 외형 판다고 하니 캐릭이 많아야 팔릴 건덕지도 많을거 같아서 일부러 그러는듯 합니다.
캐쉬로 외형 판다고 하니 캐릭이 많아야 팔릴 건덕지도 많을거 같아서 일부러 그러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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