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처치 시 10개, 돌격병 처치 시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일반 기술
끌기
Q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4%)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6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49(+4%)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3.5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궁극기
고립
R
생체 물질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키며 30% 느려지게 합니다. 추가로, 대상의 시야 반경이 6초 동안 매우 좁아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75 사거리 8.75
적응
R
4초 후, 그 4초 동안 받은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531 (+4%)
5333
생명력 재생
5.273 (+4%)
11.11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104 (+4%)
219
공격 속도
1.111
사거리
1.0
이동 속도
4.3984
1. 특성설명
두터운 벌레떼 데하카 - 레벨 1
W
검은 벌레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조직 재생 데하카 - 레벨 1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정수를 10개 수집합니다.
반복 퀘스트: 정수를 50개 수집할 때마다 생명력 재생량이 영구히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하고, 최대 정수가 1 증가하여 최대 10 증가합니다.
향상된 민첩성 데하카 - 레벨 1
Z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수풀에서 나온 후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반복 퀘스트: 정수를 50개 수집할 때마다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영구히 2%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두터운 벌레떼]: W사용중인 3.5초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상승하기 때문에 한타중 데하카의 생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상대편에 기술딜러가 많을때 큰 효과를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10초쿨인 W 이기에 6.5초 간격으로 사용해줄수 있고, 7랩 공생 특성을 찍게되면 더욱 잦은 발동도 가능해집니다.
다만, 탱커에게 있어 가장 위협적인 적 평타딜러에 대해선 별 도움이 안된다는 점과, 나머지 2개 특성이 여러가지 이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픽률이 조금 밀리고 있는 특성입니다.
[조직 재생]: 라인전에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구슬을 얻을때마다 추가되는 10개의 정수, 정수를 모을때마다 영구히 증가하는 생명력 재생량과 최대 정수 횟수 덕분에 데하카의 체력관리가 꽤 편해지죠. (이 추가되는 10개의 정수는 무려, 300(+4%)의 체력 회복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오랫동안 질질 끌리는 한타에서도 체력 유지력을 끌어 올리기 좋은 특성입니다.
이밖에도 추가적인 정수 획득수단이 생긴다는 점 때문에, 한타에 합류하기전에 정수 풀스택을 손쉽게 모을수 있게 되어 그 합류 타이밍을 더 빨리 잡을수 있게되고. 최대 정수 수치가 증가한다는 점에서, 보유정수에 비례해 공격력 상승 효과가 있는 13랩 원시의 분노 특성과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향상된 민첩성]: 데하카의 패시브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부쉬에서 나온지 단 2초동안만 유지되기 때문에, 솔직히 한타에서는 제대로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찍게되면 다소 아쉬웠던 그 지속시간이 5초 동안으로 증가하게 되죠. 당연히 효과보는게 훨씬 쉬워지게 됩니다.
또, 정수를 50개 모을때마다 추가되는 패시브 이동속도 덕분에 총 40%의 추가 이속를 얻을수도 있게 됩니다. Z말고는 합류하기가 너무 힘든 데하카가 풀숲을 밟고 다니면서 빠르게 맵을 가로 지르는것이 가능해 집니다. 적에게 물려서 위험할때도 도주확률을 조금 높힐수 있게되죠.
마지막으로, 이 특성은 진가는 Z를 타고 들어간 한타 합류때 5초간 빨라진 이속으로 적에게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그렇게 적 물몸 영웅하나에게 달려들어서 Q로 끌고 나오는게 정말 쉬워집니다. 빨라진 이동속도 덕분에 Q 지속 시간동안 적을 납치해 데리고 올수 있는 거리도 더욱 길어지게 되겠지요.
가시지옥 변종 데하카 - 레벨 4
E
잠복 후 솟아날 때 3초 동안 은폐 상태가 되고 주위 적들을 밀쳐내 3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효과 반경 3
수집하는 자 데하카 - 레벨 4
고유 능력
돌격병을 처치했을 때 수집하는 정수가 50% 증가합니다.
영웅 추적자 데하카 - 레벨 4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했을 때 수집하는 정수가 100% 증가하고 검은 벌레떼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정수를 1개 수집합니다.
[가시지옥 변종]: 3초간 은폐효과를 통해서 적의 평타 및 타겟팅 스킬에 일시적으로 면역이 되고, 땅속에 숨은 데하카를 옆에서 기다리는 적들에게 감속효과를 주어 추격을 어느정도 방해해 줍니다. 다만, 조금 밋밋한 효과라서 픽률은 꽤 떨어지는 특성입니다.
E 사용중에 이동이 가능해지는 16랩 땅굴발톱 특성과 시너지가 있긴 합니다. E로 적 발밑에 튀어나와 감속효과를 줄수 있게 되거든요.
[수집하는 자]: 라인전에 더욱 힘을 주고 싶을때 선택해줍니다. 돌격병 1웨이브당 총 7개의 정수를 더 얻을수 있게 됩니다. 라인에서 정수 수집속도가 빨라진다는 점에서 데하카의 한타 합류 타이밍을 빠르게 잡아줄수도 있게 되죠. 특히, 라인전이 중요하고, 한타지역 바로 옆에 라인이 있어 효과를 보기 쉬운 용의둥지, 브락시스 항전, 거미 여왕의 무덤 등의 맵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다만, 주요 격전지에 돌격병 라인이 다니지 않는 맵에서의 한타에선 거의 효과를 볼수 없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영웅 추적자]: 적 영웅 처치시 추가적으로 10개의 정수를 얻을수 있게 됩니다. 리밍의
우월 리밍 - 레벨 4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하면 잃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우월 비슷하게 연킬을 낼때마다 그 체력관리가 정말 편해지게 되죠. 또, W를 적중 시킬때마다 정수 1개가 생기기 때문에 대규모 한타중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고 할수 있겟네요. W는 0.5초 간격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이라, 3.5초간 적중 시킨 적 한명당 최대 7개의 정수를 얻을수 있게 됩니다.
다만, 라인전 같은 1:1이나 소규모 교전에서는 그리 큰 효과는 없네요.
굶주린 광기 데하카 - 레벨 7
Q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끌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점착 데하카 - 레벨 7
Q
끌기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공생 데하카 - 레벨 7
W
검은 벌레떼가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검은 벌레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4초 감소합니다.
[굶주린 광기]: 주력특성. Q의 쿨은 무려 15초로 상당히 긴편입니다. 한번의 한타중 2번 이상 쓰는게 힘들 정도죠. 이 특성을 찍으면 평타로 그 쿨을 꽤 빠르게 감소시켜서 더욱 잦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평타만 계속 친다면 4~5초 간격으로 쓸수도 있게되죠.
솔직히 Q빠진 데하카는 그리 무섭지도 않은 존재감 없는 영웅이라.. 그 현자타임을 줄여주기 위해 거의 언제나 찍어주게 되는 특성입니다.
[점착]: 기본 1.75초 스턴 지속시간을 가지던 Q가 2.25초 스턴기로 강화됩니다. Q를 통해, 단 한번의 아군 딜 포커싱으로 적 1명을 끊어내야겠다 싶을때 선택할만 합니다. 다만, 한번이라도 빗나가거나 이 Q한번으로 적을 죽이지 못한다면... (눈물)
[공생]: W를 적중시킨 적 1명당 3초가량의 쿨을 감소시킬수 있게 됩니다. 다수의 적을 계속 맞춘다면 W가 거의 패시브처럼 지속적으로 돌아가게 되죠. 데하카의 유일한 딜링수단 W의 쿨이 주는것이라 한타중 데하카의 누적 딜량을 조금 높힐수도 있고, 당연히 다른 모든 W 특성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고립 데하카 - 레벨 10
R
생체 물질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키며 30% 느려지게 합니다. 추가로, 대상의 시야 반경이 6초 동안 매우 좁아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75 사거리 8.75
적응 데하카 - 레벨 10
R
4초 후, 그 4초 동안 받은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고립]: 적중대상에게 약간의 데미지와 3초간의 침묵 및 30% 감속효과, 6초간의 시야범위 감소등 다양한 CC효과를 안겨주게 됩니다. 맞추는게 살짝 어렵긴 합니다만, 그 효과만큼은 정말 확실하죠.
맞춘 적은 최소 3초간은 아무것도 못하고 멍하니 있어야하고, 그 침묵지속시간인 3초가 지난후에도 크게 감소한 시야 반경 덕분에 적이 보이지 않아, 평타나 타겟팅 기술은 사실상 거의 봉인된것과 다름없게 됩니다. 논타겟팅 스킬도 적이 어딧는지 보이지 않으니 제대로 맞추는것 자체가 불가능해지죠. 할수 있는건 무턱대고 아무대나 스킬을 사용해버리는 것이나 아군쪽으로 무빙하는것 뿐일까요..
이런 강력한 CC효과 덕분에 한타에서 많은 변수창출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데하카 유저들이 자주 선택하는 궁극입니다.
단점이라면 앞에서 말했듯이 어려운 적중 난이도와 처음 맞은 적에게만 걸린다는 점에서 원하는 대상을 골라 사용해주기 어렵다는 점일까요? 그나마 Z를 타고 들어간 순간 한타 합류 이후, 패시브 효과로 빨라진 이속으로 적에게 달라붙어 지근거리에서 발사해주면 쉽게 맞는 편입니다. 아니먄, 적의 이동경로를 미리 예상해서 예측샷을 날려줘야 되요.
[적응]: 이걸 찍은 데하카는 정말 안죽습니다. 발동이후 4초동안 받은 데미지를 무시하는거나 다름 없기에 적의 강력한 데미지의 기술들과 여럿 맹공을 순간 버텨내기 너무 좋은 기술입니다. 물론, 4초가 지나기 전에 데하카가 죽으면 말짱꽝이 되는 궁극이긴 합니다만, 2초간 무적상태가 되는 E와 함께 사용하면 그 발동이 그리 어렵지도 않죠. 2초 정도만 버티면 되는 일이니까요. (E 없이 쓰기엔 4초란 시간이 너무 길긴 합니다.)
사용 타이밍만 잘 잡아주면 한타중 적의 몇몇 중요한 딜링 스킬들을 3~4개 한번에 빼놓고도, 여전히 풀피를 유지하고 있는 괴물같은 탱킹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사용 난이도가 낮다는 점에서 고립 적중률이 낮은 데하카 초보자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추천드리는 기술입니다.
원시의 분노 데하카 - 레벨 13
고유 능력
보유 중인 정수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사나운 추적자 데하카 - 레벨 13
W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검은 벌레떼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원시 벌레떼 데하카 - 레벨 13
W
검은 벌레떼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0.75초 동안 1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원시의 분노]: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최대 50의 정수를 쌓은 데하카는 평타가 50%, 즉, 52(+4%)가 증가하게 되어 총 156(+45)가 됩니다. 1랩 조직재생까지 찍었다면 최대 60%가 증가하게 되겠네요. 이경우엔 총 166(+4%) 정도가 됩니다.
3가지 특성중 가장 높은 데미지 증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타중 데하카의 평타가 근접딜러 못지 않게 강력한 딜량을 내주게 됩니다. Q로 스턴을 걸어놓은 적을 마무리하기에도 큰 도움이 되죠. 또, 용병캠프 점령하는 속도도 빨라지고, 특히, 투사캠프도 혼자서 손쉽게 점령 가능해 집니다.
단점은 정수가 없어지면 그 데미지 증가량도 사라진다는점. 한타중 D를 최대한 늦게 사용해줘야 겠네요. 사용해준 이후에도 빠르게 정수를 모아줄 필요성이 생깁니다. 이 점 때문에 소모된 정수를 빠르게 다시 모아주는 정수 특성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1랩 조직재생, 4랩 영웅 추적자, 20랩 정수탈취)
[사나운 추적자]: 패시브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 한정으로만 얻는 효과이기 때문에, 그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1랩 향상된 민첩성 특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효과가 나타나는 동안 W의 틱당 데미지가 24(+4%) 정도, 풀히트시 총 171(+4%) 정도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게 가능해집니다.
다만, W의 데미지라는게 3.5초간 풀히트 시키지 않으면 그리 세지도 않아서.. 체감 효과는 꽤 떨어지는 편입니다. 패시브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라는 조건도 마음에 안드네요. 비추.
[원시 벌레떼]: W에 적중중인 적들은 모두 방어력이 10% 감소하기 때문에, 데하카의 딜은 물론이고 다른 아군들의 데미지도 증가시켜 줄수 있게 됩니다. 사나운 추적자와 비교해서 단기간에 기대해볼수 있는 추가 데미지도 높고, 사용조건도 딱히 없다는 점에서 저는 완벽한 상위호환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시의 분노의 정수관리 조건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이 특성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이 취약효과는 영웅뿐만 아니라 돌격병, 용병, 불멸자같은 오브젝트 들에게도 적용됩니다.
마비성 효소 데하카 - 레벨 16
Q
끌기가 끝난 후, 대상이 2초 동안 50% 느려집니다.
길쭉한 혀 데하카 - 레벨 16
Q
끌기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땅굴 발톱 데하카 - 레벨 16
E
잠복한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비성 효소]: Q로 납치를 시도할때, Q의 지속시간 끝난 이후에도 추가되는 2초간의 감속으로 적이 제대로 도망가지 못하게 해줍니다. 킬확률이 더욱 높아 지겠네요.
[길쭉한 혀]: 가장 자주 선택되는 특성입니다. Q의 사거리가 1.2 더 길어지게되어, 총 7.2의 사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어찌보면 미묘한 증가량이라고도 생각될수 있지만.. 이 1.2의 추가 사거리가 예전에는 안맞았을 Q가 맞기도 하게되는식으로 나름 적중률을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땅굴발톱]: E는 사용중에 움직이지 못한다는 단점을 가지죠. 그것을 해결해주는 특성입니다. E를 사용하고 그 2초간 무적상태로 이동할수 있다는 점에서 적들에게 둘러쌓인 위험한 위치를 손쉽게 탈출할수 있게 됩니다. 평소 생존에 자신이 없는 데하카 유저들에게는 우선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전염 데하카 - 레벨 20
R
고립이 처음 적중한 대상 주위의 영웅들에게도 적용됩니다.
효과 반경 3.5
변화는 생존이다 데하카 - 레벨 20
R
적응의 생명력 회복량이 받은 피해의 200%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최상위 포식자 데하카 - 레벨 20
Z
수풀추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정수 탈취 데하카 - 레벨 20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적을 1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하면 5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전염]: 뭉쳐있는 적들에게 제대로 들어가면 그 한타는 그대로 터트릴수있을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고립의 CC효과가 워낙 괴랄한지라.. 2명만 맞게되도 정말 큰 타격을 주게 되거든요.
물론, 고립 자체의 어려운 명중 난이도가 유일한 문제점이긴 합니다. 혹시나 빗나게게 되는 순간, 그 한타에는 궁극기와 20랩 특성 없이 싸우게 되는 셈이니까요.
[변화는 생존이다]: 회복량 증가효과도 제법 쏠쏠하고, 쿨을 30초 줄여서 50초 간격으로 시도때도 없이 궁극을 사용해 줄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최상위 포식자]: Z쿨이 최근 75초로 꽤 늘어나게 됬죠.. 덕분에 정말 중요한 순간이 아니면 Z합류를 하는게 꽤 부담스러워 졌습니다. 하지만, 이특성을 찍게 되면 Z를 40초 간격으로 더욱 부담없이 사용해줄수 있게 됩니다. 또, 시전시간이 감소하게 된다는 점때문에, 데하카가 적들에게 물려 위험한 순간에 Z를 통해 다른지역으로 탈출하게 되는것도 정말 쉬워집니다.
[정수 탈취]: 평타를 넣을때마다 5개의 정수를 얻는다는 효과가 핵심입니다. 당연히 다른 정수특성과도 시너지가 있고, 이 5개의 정수는 총 150(+4%)의 회복량을 가져오기 때문에, 데하카의 체력관리에 꽤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트리 소개
조직 재생 데하카 - 레벨 1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정수를 10개 수집합니다.
반복 퀘스트: 정수를 50개 수집할 때마다 생명력 재생량이 영구히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하고, 최대 정수가 1 증가하여 최대 10 증가합니다.
-
영웅 추적자 데하카 - 레벨 4
고유 능력
영웅을 처치했을 때 수집하는 정수가 100% 증가하고 검은 벌레떼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정수를 1개 수집합니다.
-
굶주린 광기 데하카 - 레벨 7
Q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끌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고립 데하카 - 레벨 10
R
생체 물질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키며 30% 느려지게 합니다. 추가로, 대상의 시야 반경이 6초 동안 매우 좁아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75 사거리 8.75
-
원시의 분노 데하카 - 레벨 13
고유 능력
보유 중인 정수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
길쭉한 혀 데하카 - 레벨 16
Q
끌기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전염 데하카 - 레벨 20
R
고립이 처음 적중한 대상 주위의 영웅들에게도 적용됩니다.
효과 반경 3.5
[보조특성]
1레벨
두터운 벌레떼 데하카 - 레벨 1
W
검은 벌레떼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향상된 민첩성 데하카 - 레벨 1
Z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수풀에서 나온 후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반복 퀘스트: 정수를 50개 수집할 때마다 수풀추적자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영구히 2%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상대에 기술딜러 비중이 높다면 두터운 벌레때, Z를 타고 진입한 한타중 적에게 손쉽게 달라붙어 Q를 먹여주고 싶다면 향상된 민첩성. 한타지역에 부쉬가 많아서 이속증가 효과를 지속적으로 보기 좋을때도 쓸만합니다.)
4레벨
수집하는 자 데하카 - 레벨 4
고유 능력
돌격병을 처치했을 때 수집하는 정수가 50% 증가합니다.
(라인전이 중요하고 주요 격전지가 라인 근처에 있는 용의둥지, 브락시스 항전, 거미여왕의 무덤 같은 맵에서 어느정도 쓸만합니다.)
7레벨
점착 데하카 - 레벨 7
Q
끌기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공생 데하카 - 레벨 7
W
검은 벌레떼가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검은 벌레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4초 감소합니다.
(Q한방의 파괴력을 올리고 싶다면 점착. 1레벨/13레벨에 W 특성을 찍을거라면 공생)
10레벨
적응 데하카 - 레벨 10
R
4초 후, 그 4초 동안 받은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고립의 적중률이 영 좋지 못하거나, 데하카의 생존이 너무나도 힘든 상황에서.)
13레벨
원시 벌레떼 데하카 - 레벨 13
W
검은 벌레떼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0.75초 동안 1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원시의 분노의 정수관리 조건이 어렵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때, 또는, 7레벨 공생을 찍은 상황.)
16레벨
마비성 효소 데하카 - 레벨 16
Q
끌기가 끝난 후, 대상이 2초 동안 50% 느려집니다.
땅굴 발톱 데하카 - 레벨 16
E
잠복한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길쭉한 혀의 사거리 증가 효과 없이도 평소에 Q가 잘맞는다 싶으면 마비성 효소. 데하카 본인의 생존이 어려운 편이라면 땅굴발톱)
20레벨
변화는 생존이다 데하카 - 레벨 20
R
적응의 생명력 회복량이 받은 피해의 200%로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최상위 포식자 데하카 - 레벨 20
Z
수풀추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 감소하고, 시전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정수 탈취 데하카 - 레벨 20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적을 1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하면 5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적응의 사용빈도 및 의존도가 높다면 변화는 생존이다. Z의 잦은 활용이 요구된다면 최상위 포식자. 오래 지속되는 한타에서 데하카의 체력 유지력을 올리고 싶거나, 다른 정수관련 특성들의 최대 시너지를 원한다면 정수탈취)
[트리설명]
정수와 Q특성 위주로 투자를 해준 형태로, 7랩 굶주린 광기를 통해 Q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면서 13랩 원시의 분노로 강화된 평타로 계속 적 영웅을 처대면서 한타중 데하카의 존재감이 가장 높아지는 트리입니다. 한타중 체력 관리도 꽤 편하죠.
상황에 따라서1레벨/4레벨/궁극/20레벨 특성 정도만 바꿔주시면 될듯합니다.
3. 기본 플레이
정수 수집 데하카
고유 능력
영웅 처치 시 10개, 돌격병 처치 시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정수수집(D)
적영웅과 돌격병이 주변에서 죽을때마다 자동으로 스택이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정수 하나당 30(+4%)라는 꽤 높은 회복량을 5초간 얻을수 있게 됩니다. 최대수치는 무려 1500(+4%)! 반피 이상이 그대로 회복되네요! 이 때문에, 데하카 유저는 한타에 합류하기전 반드시 많은양의 정수를 미리 확보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최소 40 언저리의 정수는 모으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그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5초로 좀 길다는 점인데요. 이것은 회복중에 E를 사용해, 2초간 무적효과를 얻는걸로 약간의 보완이 가능해집니다.
수풀추적자 데하카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수풀 추적자(Z)
데하카는 탈것을 사용할수 없지만, 부쉬를 밟게되면 2초간 20%의 이속증가를 얻게됩니다. 라인전이나 한타중 풀숲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급습에 어느정도 도움이됩니다. 빠른 이속을 바탕으로 쉽게 적에게 달라붙을수 있게되죠.
또, 맵의 어느곳이든 부쉬라면 시야가 없더라도 순간적으로 이동할수 있는 기능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중요한 교전이 벌어졌을때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합류할수 있게 되죠. (다만, 이 쿨이 75초로 길어지는 너프를 먹고, 이제는 정말 중요한 전투에만 사용하기위해 어느정도 사용을 아껴줄 필요가 생겼습니다.)
오브젝트 한타가 일어날때, 최대한 라인에서 버티면서 적들 돌격병을 정리해가면서 정수스택과 경험치를 벌어주다가, 가장 중요한 순간에 Z를 통해 한타에 합류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왕이면 적들 물몸영웅들 바로 옆에있는 부쉬를 통해 가는것이 좋겟지요.
참고로, 이 Z를 사용해 적에게 접근하는 동안에는 적들에게도 경고음 비슷한 땅굴파는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적들도 어느정도 데하카의 위치를 가늠하거나 최소한 마음의 준비를 할수도 있다는 사실에 유의해주세요.
끌기 데하카
Q
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4%)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1.25 사거리 6
끌기(Q)
데하카의 핵심기술입니다. 사용시 약간의 선딜과 짧은 사거리, 느린 발사체 속도 덕분에 적중률이 썩좋지는 않은 기술입니다만, 그 효과만큼은 정말 뛰어나죠. 무려, 1.75초나 되는 긴 스턴 시간 + 적중대상 강제이동이라는 점에서 적 한명을 그대로 아군쪽으로 끌고나와 킬을 내기 좋은 기술입니다. 특히, 다른 아군들의 논타겟팅 스킬들이나 장판류 기술들을 그대로 풀히트 시켜주기 좋다는 장점도 가집니다.
검은 벌레떼 데하카
W
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49(+4%)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3.5
검은 벌레떼(W)
광역피해를 준다는점에서 라인정리에 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한타에서도 3.5초 풀히트시 꽤 높은 딜량을 주기도 하지만, 그러는게 여간 쉬운일은 아니죠. 그나마 Q걸어두고 W 비벼주면 제법 쏠쏠한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게 됩니다.
잠복 데하카
E
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잠복(E)
2초간 무적이 된다는 심플한 효과의 기술입니다. 쿨이 20초밖에 안된다는 장점을가져서 언제든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도 있죠. 적의 CC기나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기술들이 데하카에게 적중하기전에 순간적으로 사용해서그 기술들을 회피 하거나, D나 적응 궁의 회복 시간을 벌어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단점은 사용중엔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무적만 믿고 그대로 적진한가운데서 쭉 땅속에 박혀있다가 그대로 갇혀 죽게되는 경우도 꽤 나오는 편입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E를 다시 사용해 재빨리 그자리를 벗어나 도주를 해주는것도 필요합니다.
고립 데하카 - 레벨 10
R
생체 물질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키며 30% 느려지게 합니다. 추가로, 대상의 시야 반경이 6초 동안 매우 좁아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75 사거리 8.75
고립(R1)
Q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선딜과 느려터진 발사체 속도 덕분에 적중률이 꽤 낮은 기술입니다. (의외로 사거리는 조금 되는 편입니다.) 완전히 적에게 달라붙어 사용해주거나, 어느정도 예측샷이 필요해집니다. (아니면, 다른 아군의 CC기에 이어서 연계로 넣어줘도 되요.)
어쨋거나 한번 맞기만 하면 침묵 + 감속 + 시야 차단의 3종 CC세트가 들어가게 됩니다. 몇초간 그 대상 영웅은 아무것도 할수없게 되버리죠. 특히, 30%나 느려지는 이속 덕분에 추가적으로 Q를 적중 시키기도 쉬워집니다.
적응 데하카 - 레벨 10
R
4초 후, 그 4초 동안 받은 피해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5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적응(R2)
데하카의 체력관리의 절정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적의 폭딜 타이밍에 맞춰 켜주고, 이후 죽지만 않는다면 어느새 풀피로 회복된 체력을 볼수있게 됩니다. 이 기술하나로 적의 주요 스킬 몇개를 한번에 빼내면 정말 큰 이득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단점은 회복에 필요한 4초라는 긴 시간. 이것은 E의 무적효과를 활용하거나, 다른 아군의 힐/보호막의 도움을 받으면 은근 쉽게 버텨낼수 있게 됩니다.
4. 한타에서
Q의 1.75초나 들어가는 스턴은 적의 발을 확실히 묶어 둘수 있습니다.
그에 연계해서 아군의 논타겟팅 기술이나 장판류 기술들을 그대로 손쉽게 적중시킬수 있죠.
최대한 라인에서 돌격병을 정리하며 경험치를 수급해주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Z로 적의 옆이나 뒤쪽의 부쉬에서 순간 튀어나와, 적 물몸 영웅 하나를 그대로 아군쪽으로 끌고갑니다.
적의 맹공을 받아 체력이 많이 빠진 상황에서는 D와 E를 활용해줍니다.
말티엘 최후의 의식을 E로 피하면서 D의 회복에 필요한 시간까지 벌어주는 모습입니다.
고립의 경우 맞추는건 어렵지만, 한번 적중만 시키면 몇초간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만들어줄수 있죠.
침묵때문에 기술도 못쓰고, 느려진 이동속도 및 시야 차단으로 데하카의 접근을 뿌리치는것도 힘들게 합니다.
이때 유유히 다가가 Q 먹여주고, W와 평타로 마무리 해줍니다.
5.영웅상성
특별히 상성을 타는건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나마, 원거리 기술이 없는 데하카이기에 라인전에서 적들 원거리 영웅들을 상대하기 어려운 편이고.
한타에서도 데하카의 회복을 방해해주는
디아블로
말티엘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워크래프트
바리안
근접 전사 / 암살자
고유 능력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시 추가 피해
일반 기술
사자의 송곳니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무기 막기
W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공격 방어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줌
궁극기
도발
R
생명력 증가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거인의 강타
R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생명력 감소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분노의 쌍검
R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일반 공격력 감소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오버워치
아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때까치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지속 피해 및 지속 치유
일반 기술
치유탄
Q
아군을 치유하는 치유탄 발사
생체 수류탄
W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수면총
E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드는 다트 발사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호루스의 눈
R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디아블로
데커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치유감소 효과를 가진 영웅들이 조금 부담되네요.
특히, 말티엘은
고독한 죽음 말티엘 - 레벨 4
Q
영혼 도려내기가 한 영웅에게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4랩 고독한 죽음을 찍으면 라인전도 정말 힘들어지죠.
6. 전장상성
맵이 넓은 3라인맵은 뭐든 좋습니다. 특히, 저주받은 골짜기, 핵탄두 격전지, 파멸의탑, 용의둥지 에서 정말 좋습니다.
2라인 맵이지만 탑 바텀 신호기 점령을 위해 빠른 합류가 필요한 브락시스 항전. 오브젝트 싸움이 일어나는 동안 어느정도 운영이 가능한영원의 전쟁터에서도 자주 나오는 픽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