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스포] 오펜하이머 핵폭발 장면 어떤가요?2023.08.28 PM 05: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낼 모레 문화의날 영화관을 갈까말까 갈등중입니다.  영화 참 좋아했는데, 요즘은 2시간 앉아있는게 힘들때가 많아요.. 중간에 나오기도 하고 졸기도 하고...


요점은 오펜하이머를 가서볼까 나중에 볼까 생각중인데, 인물서사 드라마 중심의 영화란건 일단 알겠습니다. 드라마 보러는 극장안가는데 핵폭발 장면이 지리면 가서 봐야죠.

댓글 : 15 개
사운드도 훌륭하고 아이맥스 화면에서 안면 근육 하나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배우들 연기가 지립니다.

하지만, 트리니티 실험 장면은...실제 실험 장면을 HD에 컬러로 복원한 영상이 유튜브에 있으니 그걸로 대체하세요.
엄청 지리진않고 영상보다는 사운드쪽으로 만족할 장면이라고는 봅니다
폭발씬 역시 다큐를 보는듯한 아름다움(?)이 꽤 맛이 괜찮습니다.
뭔가 스펙타클하고 충격적인 장면을 기대하신다면 비추.
화면보다는 인물의 감정선과 상황들을 기대하신다면 추천.

p.s 영화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화장실 다녀오세요. 중간에 화장실 다녀오면 안되는 영화입니다.
전쟁에 사용된 장면이 나오는게 아니고, 첫 실험 성공 장면이기 때문에 버섯구름이 목적이면 비추입니다.
놀란 감독이 의도한 트리니티 실험 폭파 장면을 생각하면 기대하시는 것과는 다른 결이긴 합니다.
핵폭발 장면이 지린다기보단 그 과정에서 성공으로 이어지는 오펜하이머의 감정선이 지리는거죠
솔직히 폭발 씬은 별로임. 당연한 거지만 핵폭탄을 터뜨릴 수 없으니 일반 폭탄으로 구현한 거라. 근데 3시간은 훌쩍 가요. 영화 트레일러 보듯이 페이스가 빨라서 다 보고 나면 벌써 3시간? 이란 느낌.
그때까지 쌓아왔던 인물들의 감정을 터뜨리는 장면이라 그 방면에서의 카타르시스는 괜찮습니다만
시청각적으로 압도되는 그런 폭발을 기대하시면 실망할 가능성이 큽니다.
* 핵폭발 장면 특)
그거 사실 풍선이다.
트리니티 폭발장면자체만보면 진짜 엥? 소리나올정도로 뭔가 웅장함같은건 전혀 없는 느낌입니다
광복절때 개봉했을때 사람이 별로 없는 영화관인데도 불구하고 꽉차더군요.

15세 인데도 노출이 있어서 그날 어린이들 데려온 분들있던데 깜놀했지요..

근데 핵폭발 장면 기대하고 가시면 후회하십니다.
  • Anold
  • 2023/08/28 PM 06:58
우리가 기대하던 놀란감독 특유의 현장감 넘치는 스펙타클한 영상미와는 거리가 멉니다.
물론, 실제로 트리니티 실험때의 폭발력이 실제 리틀보이나 팻맨의 테스트버젼이라 엄청 약한게 맞기도 하지만, 영화상에서도 '음...터졌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극 내의 등장인물들이 폭발을 보고 리액션하는것과 실제 관람객의 감흥의 갭이 꽤나 큰 장면이었습니다.
연출이랑 사운드는 최고였는데 폭팔하는 그림 자체는 ??? 이랬어요 ㅋ
폭발 규모 말고는 다 좋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