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베이징 올림픽 한복...2022.02.06 PM 09:0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55개 중국 소수 민족 전부 전통복장으로 나와서 전부 참여하는 거였라


문화 침탈 보다는 프로파간다로 보였음. 


하나의 중국이라는 모토가 단순히 대만을 향해서만 보여지는 것도 아니고 


중국은 아직 민족들이 각 민족별 분별성과 독립성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꽤 큰 컴플랙스가 있음.


국력이 약해지거나 했을 때 강제로 분열된다거나

(때문에 이후에 현재의 강성함을 못찾고 우리가 농담으로 얘기하는 55개로 찟어진 중국이 되는것)

혹은 국력이 약해지게 되는 단초로서 분열이 일어날수도 있다는 두려움.


티벳 독립운동 같은게 55개 민족(한족이나 만주족 빼고)에게서 벌어지면 어쩌나 같은 공포지...


티벳 운동을 처절하게 진압한것도

독립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나서

신장이나 운남 지역을 사실상 유지하는 장족같은 사람들의 독립이라던지...가 두려웠기 때문.



그래서 하는 짓거리가 내몽골 지역에 대한 중국어 교육 강제

신장 자치구 사태 같은거고 


머 이런 것들에 대한 우려가 들어나는게 하나의 중국 정책이고 위에 언급했던 저런 만행들임...


이러니 서방세력들에 대해서 우리 55민족 우리 다 하나다 라는걸 강조하려고 한복입은 친구를 비롯해

55민족 대표인들이 전부 나온거였음(뭐 그외에도 메시지를 희석시키기 위해서 사회 각층을 대표하는 군인 경찰 노동자 머 이런사람들도 나왔다고는 하더라고)



그래서 문화 침탈이라거나 그런걸로 보이기보다는 그냥 아 국가프로파간다를 올림픽에서도 하는구나 


어휴 천박한 새끼들... 일본 새끼들 욱일기랑 다른게 하나도 없네 하고 욕함...


그러니까 조선족 애들이 자랑스런 55민족 어쩌고 하는것도 맞긴 해. 애초에 내가 보기엔 문화 침탈은 너무 자의적 해석이 크고 실제적으론 하나의 중국 프로파간다 선전이라고 보거든...

댓글 : 6 개
짱깨쉑들
동북공정
상모돌리고 장구치고, 김장하는 영상 보여주는 건
그 선조차 넘어버린 듯..
짱깨가 욕을 먹는 이유죠 ㅋㅋ
짱깨 좋아하는 애들은 조선족 뿐
국내용 단합용 프로파간다로만 보기엔 불편한 시선이 생길 수 밖에 없다 봐요.
중국이 이전엔 조용히 힘키우는 단계에서 이젠 대놓고 팽창,패권주의로 옮겨가면서 우기는 것들이 많아졌죠.

장기적으론 우린 통일을 해야할텐데 조선족과 과거 한반도의 역사들(대표적으로 고구려,발해,근현대사의 만주)을 자기 정체성의 하위개념으로 정립해간다면 북한의 영토와 장차 국경을 맞댈 중국과 분쟁의 소지가 엄청나게 올라가요.

당연 자기들은 떡고물을 챙길때 침략이나 이권주장이 아닌 정통성과 명분을 어디서 찾을까요?
그때를 위한 포석도 있다고 봐요.

그때되서 하나의 중국에 조선족과 그와 인접한 북한이 영향 안받으리라는 법 없죠.
홍콩도 그리됐고
따지고보면 지금 대만이 엄연히 중국의 적통일인데 거꾸로 뒤바뀌어서 하나의 중국이니 내밑으로 들어오라고 으르렁대고 있잖아요.

중국과 인접국으로 영향을 주고받았을지언정
과거 단한번도 중국에 대해서 민족독립성을 잃은적이 없는데 쟈들이 조선족을 빌미로 우리 민족을 무슨 지들 민족 구성원쯤으로 치부하는게 웃길따름이죠.
동북공정을 비롯해서 지속적으로 문화적 근원에 대한 침공? 을 진행중인 것도 사실이라 저것에서조차 불편한 시각이 존재할수는 있다고 봅니다.

느끼기에 한복여성 등장에 문화침공 까지 연결시키는건 그간의 중국의 행보에 대한 의심과 실질적인 분쟁 혐오 감정이 있기 때문에 성립하는 거라서 너무 확대 시키는건 아닌가 라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좀 정리되고 차갑게 바라본 수준에서 이야기를 정리한겁니다.

근데 댓글 쓰고 있는 지금 보니까.
본문이나 댓글들은 신경 쓸 꺼리도 못되게 올림픽 운영하네요.. . ㅋㅋ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