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티기어 Xrd] [GG Xrd Re] 람을 1분동안 알아보자2016.07.25 PM 11:11
간만에 마이피에 글쓰네요
예전케릭 연습겸 위키 공략 번역좀 해봅니다
길티가 나왔으니 길찌가 돌아와야죠~_~
아래는 번역
원문 http://seesaawiki.jp/w/ggxx_matome/d/Xrd%a1%a1%a5%e9%a5%e0%a5%ec%a5%b6%a5%eb%a1%a11%ca%ac
※ 어떤 캐릭터임?
■ P, K + 레버의 조합으로 다양하게 파생되는 콤비네이션, S, HS + 레버 로 대검 설치, 설치 기술를 써서 러쉬하는 캐릭터.
콤보와 기상 겹치기 이지에 특화된 GG스러운 캐릭
○ P, K는 일반 캐릭터와 달리 개틀링 루트가 전혀없고 자신만의 루트(콤비네이션)콤보가 있다.
○ P와 K의 조합만 익히면 간단하게 여러 기술을 구사.
○ 다른 게임이지만, P4U의 A 연타 콤보 BBCP 스타일리쉬모드 A 연타 콤보 (이쪽은 상황에 따라 루트도 변화)와 비슷하다.
○ P, K의 전용 콤비네이션과 저스트 입력으로 성능이 바뀌는 필살기 등 철권의 미시마 가문 같은 요소가 많음.
○ 텐션 게이지가 검에 의한 공격이 닿는 경우 외에는 대시, 앞점프 등의 엑티브한 행동으로만 한정해서 오른다
대신에, 한발에 의한 텐션 상승량이 전 캐릭터 중 가장 많다. 특히 검 장비중 검 공격은 몇대 맞추는 것만해도 텐션 MAX로 만들기 쉽다.
대시또한 초반 텐션 상승량이 매우 높음
■ 콤비네이션 기술은 기본적으로 캔슬이 불가능함.
○ 콤비네이션 이외(앞P, 근S, 원S, 서서HS, 다리후리기, 점프기본기)는 필살기로 캔슬이나 점프 캔슬가능
콤비네이션 기술은 기본적으로 S와 HS의 칼설치로 또는 로망 캔슬에서만 캔슬이 가능함.
■ 본체의 S기본기와 HS기본기는 각각 칼을 장비하는지, 설치되있는지에 따라 성능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는 장비하고 있는 상태가 더 고성능.
○ 칼을 장비한 장태에서 6 + S or HS를 입력하면 칼을 사출, 사역마가 자동으로 상대 근처까지 이동해서 검으로 공격한다.
그후, 그 자리에 머물러 설치 상태로 대기함.
○ 설치한 상태에서 6 or 2 + S or HS를 입력하면 다시 상대의 근처까지 날아가 공격한다.
상대가 설치 부근이면 이동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공격하므로 발동이 빠름.
○ 칼을 설치한 상태에서 4 + S or HS 를 입력하면 버튼에 대응한 칼을 회수한다.
기본적인 칼 사출, (배치상태에서)6 +칼사출, (배치상태에서)2 + 칼사출, 사출 회수의 4종류 동작이 모두 다르니(발동 프레임이나 본체 후딜레이, 배치 후 공격이 나오는 프레임 등등), 기상에 겹쳐 까는 경우는 연습이 필요.
Xrd ver 1.10 에서 사출 후 사역마를 쳐낼 수 있게 되었다.
격추된 후 한동안 칼 설치관련 기술을 쓸 수 없으니 주의, 트란시(각필)은 가능
사실 1분으로 다루긴 무리가 있는 캐릭이고, 익숙해져서 강해지기까진 외워야 할 것ㄱ들이 너무많다.
우선 간단한 것 위주로 기억하고 복잡한 콤보나 기상겹침은 천천히 익히자
※ 강점은?
■ 콤보에 의한 벽몰이가 우수
화면 끝에서 끝까지 벽몰이와 위치를 반대로 바꾸는 콤보가 다수있음
■ 구석에서의 기상 이지가 매우 강력
레벨레이터에서 더스트 가로 파생 초강력 세트 플레이가 발견되어, 구석에서 폭발력이 높다
○ 위 두가지 장점이 버무려져 한번의 기회로 순식간에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 콤비네이션을 비롯한 풍부한 가드깨기 기술로 상대를 흔들기 쉽다.
○ 점프 기본기가 모두 우수함. 공중 설치 및 JD 기본기들을 통해 점프 퀘도를 변경 가능하므로 공중전에 강하다.
○ 검장비와 검설치를 잘 다루면, 공간 제압능력이 우수.
○ 난투에 강한 기술이 많고, 따라서 상대에 압박을 가하기 좋다.
다우로, 2+S(대검), 점프HS(대검)
○ 히트수가 많은 트란시(검배치후 HS각필)을 이용한 시체훼손 콤보가 이상하게 강함
※ 약점은?
■ 방어가 대체로 빈약.
○ 경량급이고 맞는 판정이 크므로 캐릭 한정콤보에 센드백이 되기 쉽다.
○ 대공에 적합한 기술이나 짜르는 기술이 부족하고, 잡기에 대처도 빈약.
○ 상대방에게 일방적으로 이지를 처맞는 경우가 종종.
○ 근거리에서 급한상황에서 낼 수 있는 기술이 없고, 치고받는 난투에는 서툴다.
○ 콤보로 인하여 상대가 버스트나 텐션 게이지를 체워주기 쉽고, 자신은 콤보를 선택해서 넣음에도 불구하고 게이지가 잘 모이지 않는다.
○ 위의 이유로 인하여 상황별 콤보 선택이 중요함.
○ 본체만으로는 강한 공격이 불가능.
○ 강한 공격을 위해선 칼설치를 해야되지만, 그로인해 우수한 칼기본기를 버리게 되고
다루기 힘든 칼설치를 해야된다는 딜레마가 있다
※ 어떻게 굴려야 되나?
○ 설치시 미설치시 성능이 다른 S 랑 HS 칼사출 시스템, 다양한 파생를 가진 P 계와 K 계열 콤비네이션을 숙지하여 싸운다.
■ 칼 미설치시
○ 상대에게 붙지 않도록 카시우스나 원 S, JS로 견제. 틈을 노려 지상으로 러쉬하거나 점프P 점프HS로 공격을 노린다.
■ 칼 설치시
○ 상대에게 접근하여 설치한 대검 공격과 본체의 공격의 연계를 노린다.
○ 발생이 빠르지만 공격 범위가 좁은 6 + S와 6 + HS. 발생은 느리지만 공격 범위가 넓은 2 + S와 2 + HS. 이 차이를 이해하여 공격에 짜 넣어 보자.
○ 기본은 미설치 상태에서 게이지를 모아, 그 후 여러가지 해보자는 정도의 감각으로 시작하면 된다.
※ 뭘로 견제하면 되나?
■ 미설치시는 리치가 긴 원 S, JS로 주력 견제.
■ 원 S를 앉아 히트 or 카운터 히트 시키면 다우로에 이은 콤보.(다우로 히트 후 PPP 등이 이어진다)
■ 설치후 본체의 견제 능력이 크게 떨어지지만, 이동 속도가 조금 빨라진다. 설치한 칼을 상대에게 인식시키면서 상대에게 러쉬한다.
※ 콤보는?
■ 지상에서 다우로(623+P)가 히트하면 PPP가 이어진다. 이것이 간단하고 주력이 되는 파츠.
○ 구석에서는 PPP가 히트하면 상대가 벽꿍이 되기 때문에 근접 S > 서서 HS > 6 + 검사출 등으로 공격하여 벽에 처박힌 상대에게 다리후리기로 마무리한다.
○ 검장비HS가 히트시 상대는 뜨기 때문에 손쉽게 공콤을 넣을 수 있다.
점프K - 점프S - 점프캔슬 K - 점프 S - 점프 D가 안정적.
○ P가 히트시 PPP로 이어도 좋지만, 4P에서 1K > 2KK로 연결해 다운을 뺏는게 좋다.
○ 이상적인 콤보 레시피에 대해 입길티를 하자면 끝이 없기에, 우선 나름대로 쉽게 할 수 있는 콤보를 찾아보자!
※ 기상 이지는?
■ 상대가 다운된 상태에서 6+검사출을 깔고 6 + K와 2 + K를 기상과 겹치는게 기본.
6 + K와 2 + K가 히트후 6+검사출이 연결되어, 이후 다리후리기 다우로 등으로 콤보를 늘리자.
커맨드잡기(프라마카고), 6+K나 실도데트로(중단), 2+K(하단)으로 삼지선다를 걸자.
■ 2KPP로 마지막 중단이, 2PPK로 하단공격이 나간다. 그러나 연속으로 가드되지 않기에 지르기에 약하다.
※ 텐션 게이지 모이면?
■ 난투중 카르바도스(검장비HS각필)를 지르거나, 결절타 및 텐션 깍기용으로 트란시(검사출HS각필)를 쓰자
○ 대드앵글어텍이나 엑스프로드(K각필)로 위기탈출하거나, 6+K로 가드를 깬 상대에게 로망캔슬로 추가타를 넣거나, 원거리 S로 견제에서 콤보를 넣거나, 카시우스 황로망으로 게이지를 쓰자
전체적으로 각필은 우수함.
람의 주무대인 구석으로 몰아가는 성능이 좋기 때문에, 되받아치는 용도 외에도 적극적으로 쓰는게 좋다.
※ 압박당했다!
■ 사용하기 쉬운 카운터 기술이 없기 때문에, 빠른 백스텝을 쓰거나, 직전가드, 폴트레스 디펜스 등으로 거리를 벌리자.
■ 2P, 4P 발생이 빠르므로 짠손을 지르는 것도 한 방법.
■ 다소 자세가 낮은 판정의 다리후리기를 지르는 방법도 있다.
※ 칼 설치 법이 모르겠어!
■ 솔직히 말해 격투 게임 초보자에게는 매우 난해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쓰지 않는게 좋다는게 가장 빠른 답변.
○ 상대가 칼설치에 대하여 어떻게 대체했는지 확인 후, 그에 대해 이길 수 있는 수로 대응하는게 기본.
사역마를 때리려하는 행동에 먼저 대응하여 선공을 넣고, 람 본체를 때리려는 행동에 맞추어 칼을 배치시켜 맞추고, 도망가는 상대에 맞추어 칼을 가드시킨뒤 상대방에게 공격해 들어가는 등등.
○ 칼설치는 반드시 상대 기상에 겹친다에 집착하지 말고, 특히 상대 근처에 설치된 칼은 상대가 그 자리에서 벗어나고 싶어지는 이유가 된다.
반드시 칼설치를 상대에게 맞춰야만 하는게 아니라, 설치를 하면 상대방이 움직임을 끌어내는 요인이 될 수 있음을 인식하라.
-끗
중간에 나온 가로 더스트 칼설치는 이런거입니다
각필 긁기는 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