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티기어 Xrd] [GG Xrd Re] 3일만에 익히는 람리설 강좌 - 1일째2016.07.27 AM 01:4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Ramlethal.Valentine.full.1845931.jpg

 

역시 위키에 있는 3일만에 익혀보는 람레설 강좌를 번역해봤습니다


역시 3일만에 마스터 뭐 이런건 대부분 별 볼것 없지만, 새로 시작하는 분들은 한번쯤 보면 좋을지도 몰라요?


사실 처음 보는 분들은 대체 뭔소리 하는거지?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더 많을 겁니다 위키가 다 그렇죠~_~


원문 : http://seesaawiki.jp/w/ggxx_matome/d/Xrd%a1%a1%a5%e9%a5%e0%a5%ec%a5%b6%a5%eb%a1%a1%bd%e9%bf%b4%bc%d41


이하 번역


----------


3일만에 익히는 람리설 강좌

■ 시작하기 앞서

어디까지나 「3일만에 익혀본다」라는 지식을 소개하는 내용이기에 공략의 레벨은 높지 않다

보다 높은 레벨의 공략을 원한다면, 각 캐릭터 스레나 강호 플레이어의 대전영상을 참고하는 편이 좋을지도.



■ 1일째 (기술의 성능과 사용법)

모든 기술을 소개하는 것은 아니고, 쓸 기회가 많은 기술만 소개합니다.

• 원거리 S

◦ 손을 앞으로 내지르는 것같은 모션. 검장비시에는 리치가 기므로 주력 견제기가 됩니다.
◦ 캔슬로 다우로나 카시우스를 슥슥 넣어봅시다

• 점프P

◦ 할퀴기. 발생과 판정이 뛰어난 공중전의 주축.
◦ 일단은 연타, 히트했다면 점프D로 연결해줍시다.

• 점프HS

◦ 칼 장비시에는 공대지 리치가 긴 우수한 기본기입니다.

• 다우로

◦ 돌진기. 히트하면 상대방이 띄고 공콤이 들어간다.
가드당하더라도 직전가드가 아니면 반격이 크게 들어오기 힘들다.

• 카시우스

◦ 주로 대공 견제용으로 사용

• 6+S, 6+HS(공중가능)

◦ S는 상대의 옆에서, HS는 상대의 위에서 검이 출현하여 베기공격을 합니다.

◦ 상대 위치를 자동으로 추적하여 공격하므로 편리합니다. 익숙해지면 공중버전을 대공으로 써보는 것도?

• 4P, 1P

◦ 레버를 뒤로하고 있으면 짠손을 계속 낼 수 있습니다. 히트하고 있음을 확인한 뒤 레버를 앞으로 해봅시다.

• 트란시

◦ 2개의 검을 모두 설치시에만 사용가능.
◦ 2개의 칼을 합쳐 빙글빙글 돌리면서 전방으로 날립니다.
◦ 난투중 발동시켜 가드를 강요하거나, 기상에 겹쳐내어 안정적으로 이지선다를 거는 등 성능이 좋은 각성필살기입니다.



- 아래는 3일 첫 페이지에 덤으로 있는 내용을 번역한겁니다 -


여기부터는 람리설의 성능을 보다 파고들어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 람리설은 어떤 캐릭?
 
필자의 관점에서는, 아크시스템 격겜에 늘상 나오는 「설치・슈팅・모드전환」요소와

3D격겜에서 나오는「콤비네이션・공놀이콤보・저스트입력」같은 요소를 도킹시켜놓은 캐릭입니다.

■ 더 자세히!

장비한 2개의 대검은 S와 HS로 각각 대응하며, 6+S 및 6+HS로 각각의 검을 화면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검을 장비한 상태는 S및 HS 기본기의 성능이 변합니다.

기본적으로 대검을 장비한 상태가 리치가 긴 고성능 기본기를 쓸 수 있습니다.

대검을 설치한 상태는 본체의 기동력이 높아져 약간이지만 민첩하게 행동할 수 있습니다.

검을 설치했을 때는 자동으로 공격판정이 발생한 뒤, 재차 6+버튼 입력으로 같은 공격을 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한 대검은 자동으로 상대를 추격하여 나타나고, 상대를 공격합니다.

검을 설치한 상태에서 4+버튼 입력을 하면, 입력한 버튼에 따라 설치한 검을 수납하여 장비 상태로 돌아갑니다.

각성 필살기는 3종류이며, 그 중 2종류가 검을 2개 모두 장비하고 있는지 or 2개 모두 설치하고 있는지에 따른 조건을 필요로합니다.

P 및 K 공격은 다른 캐릭터 같은 게틀링 콤보가 거의 없고, P와 K에 레버 입력을 더하는 것으로 전용 콤비네이션 공격을 낼 수 있습니다.

P와 K를 연속으로 내는 방법은 물론, 레버를 뒤로 한채로 버튼을 누르면 짠손을 연속으로 낼 수 있습니다.

콤비네이션 전용 기술을 포함하여 중, 하단의 이지가 모든 캐릭 통틀어 상위권이므로 풍부한 패턴으로 상대의 가드를 흔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공중 낙법 불가인 기술과 벽꽝/벽주저앉기 유발 기술이 많고, 이를 살려 소위 「공놀이 콤보」나 「벽꽝콤」이 이 캐릭터 콤보의 주가 됩니다.

또한, 필살기 다우로는 「레버 입력과 동시에 버튼을 누름」으로서 성능이 향상되는 특수한 성질이 있습니다.

공격면으로는 우수한 캐릭이지만 그 만큼 공중 피판정이 커, 센드백이 되기 쉽고, 난투에 적합한 기본기가 서서P(발생4F, 콤보로 잇기 힘듬)정도 밖에 없으며,

무적기가 각성필살기인 엑스프로드 정도밖에 없으므로 방어면이 대체로 빈약합니다.


따라서, 상대 캐릭의 성능이나 플레이어의 습관에 맞춘 정확한 방어스킬을 필요로 하게되고,

그렇지 않다면 일방적으로 처맞거나 버스트나 데드엥글어택을 쓸데없이 써버리게 되어, 제대로 캐릭의 성능을 발휘하기 힘들게 됩니다.

잡설이 길었지만, 이렇듯 람리설은 제대로 성능을 이해하기까지, 생각하고 기억해야 될 것이 많은 복잡한 캐릭입니다.
하지만 초심자가 이런것들을 모두 무리하게 배울 필요는 없어요.
우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들과 알기 쉬운것들만 기억하고 점점 익혀나갑시다.
무리하게 머리로 익히기보단 몸으로 기억하는게 지름길이 될지도 몰라요.


- 1일차 끗

 


1일차라 그런지 별 내용이 없어서 영상하나 투척해봅니다




리벨부터는 더스트 후 칼배치가 가능해져서 더스트 넣는 재미가 솔솔하네요~_~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