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스이야기】] 초급 헬스 이야기 342023.07.07 AM 09:5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운동 이제 해보시려고 생각하시는 분

운동 시작하신지 3개월 이하이신 분

벤치프레스 중량이 몸무게의 절반 이하이신 분

데드리프트 뭔지 모르는 분 등등

헬스 운동 초보자분들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여기 마이피 다른 글들을 쭉 보셔도 좋습니다.

댓글 : 5 개
벤치 프레스하면 어깨만 아파서
덤벨 벤치 프레스로 바꿨는데 그래도 가슴이 터질듯한 자극이 안오네요.

자극을 찾기위한 제대로된 자세를 참조할수 있는 동영상이나 사이트 있을까요 ?
어깨만 아프다면 너무 올라가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어깨를 내려야 해요. 운동 때 의도적으로 낮추기도 중요하고, 낮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등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닥에 누워서 어깨를 낮추는 것이 아닌 목을 위로 빼 올린다는 감각으로 연습해보세요.
자극 유도하는 건 플라이 운동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원암 덤벨프레스를 각각 20개 정도씩 한다음에 푸쉬업을 해보는 방법도 저는 자극 찾는데 좋았습니다.
김준호, 김성환 검색어로 찾아보시고 설명을 추천드립니다.
1. 밥3끼 잘챙겨먹으면 굳이 보충제 먹을필요 없을까요?

2. 자세가 조금 망가지고 자극이 제대로 안와도 무게를 올리는게

맞을까요?

미리 답변 감사합니다
보충제라는 것 자체가 말그대로 보충이니까요. 끼니를 건강하게 잘 챙기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어차피 한번에 소화 흡수 가능한 한계도 있으니 특정 타이밍보다는 하루 총량이 중요해요. 하지만 일상생활과 비교해서 의도적으로 에너지를 쓴거니까... 운동 전후에 에너지 보충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 후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가 중요하다는 것이 제생각입니다.
보충제의 가치는 효율성과 편의성이에요. 같은 양의 단백질을 음식으로 먹으려면 양도 많고 귀찮음도 엄청나니까요. 일단 운동 하시면서 끼니만 잘 챙기다가 보충제가 필요하단 생각이 들면 그때 챙기셔도 안늦습니다.
운동 하다보면 몸이 영양, 열량을 평소보다 더 요구하게 되는게 자연스럽긴해요. 근데 이때 무조건 더 많이 먹는 건 고민해봐야합니다. 말하자면 차에 기름인데, 운동은 기름통 자체를 키우는 역할도 하지만 동시에 효율성 그러니까 연비의 개선도 이루어지는 작업이거든요. 이때 마냥 기름만 더 넣으면 신체의 발달에 있어 연비가 좋아질 필요가 없어지겠지요.

무게는 천천히 올리는게 좋아요. 부상 때문입니다. 긴 설명은 의미가 없습니다. 무조건 부상 조심하셔야 하고, 과도한 무게만큼 부상가능성 높은 건 없어요. 무게는 머신을 활용해서 안전하게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말씀하신 '자세가 조금 망가지고'의 범위도 중요합니다. 데드하는데 허리 빠지는데 무게 올리면 절대 안됩니다만 체스트프레스머신 쓰는데 어깨와 삼두 개입 좀 더 되는건 오케이지요. 하나하나 섬세하게 챙겨보세요^^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알려주시는것들 명심하여 운동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