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스이야기】] 초급 헬스 이야기 1022024.02.04 PM 09:5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헬스 운동 경력이 3개월 이하이거나

이제 운동을 해볼 계획이 있으신

진짜 초보분들의 질문을 환영합니다~


* 지금 집에서 하체 운동 하고 있습니다^^

댓글 : 7 개
5대 운동 위주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벤치.. 데드리프트.. 오버헤드프레스.. 바벨로우.. 중량은 하면 할 수록 많이 오르는데 유일하게 스쿼트 중량만 몇년째 제자리네요. 스쿼트 증량에 도움이 될만한 모든 걸 다 해본 것 같은데 딱히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근육량과 근력 등 근육 자체에 대한 고민, 협응 능력에 대한 고민, 머 이런저런 다각도로 생각해볼 수 있겠지요. 아래 내용을 생각해보시면서 몇가지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 엉덩이와 대퇴이두(다리 뒷편, 햄스트링)이 사두와 밸런스가 맞는지. 종아리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는지. 대퇴이두, 종아리 운동하기.
* 데드리프트 꾸준히 하시지만 약간 저강도로 횟수 많이 할만한 운동들도 같이 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봤습니다.
2) 하체운동 컴파운드 세트하기. (레그프레스 후에 레그익스텐션, 레그컬 후에 데드리프트하기 등)
3) 브이스쿼트 머신, 레그프레스 등 머신 활용해서 가능한 최고 무게로 5×5 세트 훈련.
4) 의도적으로 운동 자체를 쉬는 3일 이상을 포함한 하체 5일 이상의 휴식을 취해보기.
5) 보조의 도움 또는 안전한 머신을 활용해서 레스트앤퍼스 세트법 활용해보기.

댓글에서 운동 열심히 하시는 분으로 느껴지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운동을 많이 해서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에
4) 휴식 파트를 제일 먼저 챙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추가)
역도화 또는 발뒤에 나무조각?
그런거 활용해서 각도 조절을 통해 가동범위 보조를 해보는 것도 해볼만 합니다.
평소에 생각하지도 못했던 것 몇가지가 보이네요. 데드나 스쿼트는 굽이 없는 아쿠아슈즈 같은 신발을 신었었는데 발목의 가동 범위 때문에 역도화도 고려를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그리고 나중에 실제로 적용해서 혹시나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넵.. 열심히 해서 다시 증량에 도전해보겠습니다. ㅎㅎ
저도 스쿼트 무게를 못늘리고 있는데
왼쪽 무릎과 발목이 아파서 밸런스가 안맞더라구요 ㅠ
단순 웜업이나 가동성, 유연성 문제가 아닌 진짜 관절 통증 문제라면 ㅠㅠ 무게 보다는 그냥 운동을 해서 건강을 유지하자는 마인드로 해야지요 ㅠㅠ 부상 조심하세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