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atery] 계란 프라이 오버 이지 뒤집지 않고 하는 법2018.08.14 AM 08: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헐 이런 핵꿀팁이..

뒤집다가 종종 노른자 터지곤 했는데 말이죠 ㅜㅜ

댓글 : 9 개
냉동만두도 이런식으로 익힐수 있씁니다.
소리를 못들어서그런데 중간에 물을 넣는건가요

교자할때처럼 위에는 약간 삶듯이 조리하는건가
주변에 물을 소량 뿌리고 뚜껑을 덮어 뜨거운 수증기로 찌는것 같네요
옙 만두에서 쓰이는 테크닉을 계란에도 쓸 수 있는 줄 몰랐네요 ㅎㅎ
오호.. 유용유용함
  • dncn
  • 2018/08/14 AM 09:20
후라이팬 좋으면 기름 안둘러도 안들러붙으니까 그냥 바닥만 조금 익으면 물 붓고 뚜껑닫고 증기로 익혀서 타이밍만 보면 됩니당
하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쓰는 프라이팬은 평소 주방세제로 설거지를 하기때문에 기름기가 제거되어있고, 팬에 기름막을 코팅하려면 영상처럼 소량의 기름으로는 택도 없죠.
영상에서 만큼의 기름을 두르고 계란을 올리면 팬에 전부 늘러붙고 프라이가 아니라 스크램블 에그가 됩니다.
이런 가정용 팬에 기름을 충분히 먹여주면 팬에 물이 투입되는 순간 사방으로 튀어 주방이 개판이 됩니다.

새로산 프라이팬이거나, 중식요리집처럼 팬에 기름막을 유지시키며 관리하는 팬이 아닌이상 일반 가정집에서는 쓰면 안되는 방법입니다.
중식팬은 일반적으로 중성세제 세척 후 기름을 먹인 키친타월로 팬을 다시 한번 문질러 적당한 유막을 유지시켜주며 관리합니다.

가스레인지 주변에 튄 기름은 닦아내면 그만이지~ 라고 하신다면 가능한 방법. 저는 귀찮아서 안해용 ^^;;
팬 소재나 불 세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방법은 어차피 뚜껑을 덮는 방법이라 충분히 빨리 덮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물 붓고 바로 덮으면 최소화 할 수 있긴 한데, 첫 한방울이 떨어지자마자 부와앜 하고 튀어대서 생각만큼 깔끔하게 안되더라구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