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Engine] 남들이 보기 쉬운 코드를 짜는 방법...2016.05.17 PM 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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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없는듯...

나만 짠 프로젝트 코드도 한달 지나고 다시보면 외계어로 보이는 마술.

댓글 : 22 개
주석으로 도배하시면 됩니다.
ㅇㄱㄹㅇ
주석도배하면 나중에 주석때문에 너무 지저분해짐;;
코딩에 한글있으면 뭔가 묻은기분...
코딩에 한글있으면 뭔가 묻은기분느낄정도인데
그런 한글은 잘쓰고 계시네요 ㅋㅋ
비산2동// 유니티는 한글입력해놓으면 에러가 터질때도 있어서 ...
그래서 전 영어로 씁니다 하하
뭐 주석에 한글있으면 싫어하는 분들은 이런거 싫어하는거 아닐까요?

int person = 3; //사람을 세명 선언
주석은 이것이 무엇인지 명료하게 보여주는게 목적이라서, 한글이든 영어든 중국어든 상관없습니다. 다음 유지보수 관리자가 읽을수 있는 언어라는게 중요하죠. 윗분의 이야기중에 유니티는 전 다뤄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주석 처리하는데 그걸 컴파일러가 읽나요? ;무시하는걸로 아는데..
유니티 한글 주석 써놔도 잘되던데..
실버에로우// 유니티에서 한동안 유명했죠... 한글주석 끝에 컴마를 추가하던가 UTF-8 로 변경하던가 하는....
노라드림//뭐 그런 병맛이....ㄷㄷㄷ
그럼 주석을 영어로 달면 되죠...
주석을 이해하기위해 다시 주석을 달고 있는 자신을 발견
주석으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짠건지를 잘 남기면 됨.

훗날 누가 뜯어 고치더라도 목적이 정확하면 알고리즘이 바뀌더라도 큰 사단이 나지 않음.
ㅇㅇ 윗분들 말데로 주석을 달아서 흐름 정도 읽을수 있게 해두면, 나중에 바통 받을 사람도 이해할수 있을꺼임.
변수명은 최대한 길고 목적성이 드러나도록.
코드컨벤션 잘 지키고,
짧고 명확하게 주석 달면. 다른사람이 볼때 생각좀 골똘히 하면 다 알아먹을것 같습니다.
내가찬 코드가 외계어가 되는 이유는.... 시간에 쫒기기 때문 아닐까요 ㅠ
그러고 보니 얼마전 제가 봤던 주석이 기억나네요. 프로그램 첫 부분에 있었는데...
//When I wrote this, only God and I understood what I was doing
//Now, God only knows

//
// Dear maintainer:
//
// Once you are done trying to 'optimize' this routine,
// and have realized what a terrible mistake that was,
// please increment the following counter as a warning
// to the next guy:
//
// total_hours_wasted_here = 42
//
이네요. 스택 오버플로에 있었던 ㅋㅋㅋ
ㅋㅋㅋㅋ
ㅅㅂ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위에 주석은 정말 찰지네요.. ㅋㅋㅋ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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