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도저도] 오키나와 몇번 가보셨나요?2023.04.16 PM 07:30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전 혼자서 한번

아버지 모시고 한번 다녀왔네요

제주도 보다도 꽤 아래있어서

바다가 더 좋았었지요

아마 우리나라 영토 였으면 2-3번은 더 갔을 듯

댓글 : 13 개
한번인데 항상 가고싶은곳이네요.
1번 갔어요 이시지마 까지 갔다왔는데 특색도 있고 문화적으로 일본이 아닌 느낌이 들긴 하더군요
아키하바라는 세네번 가본거같은데 그외는 관심이 없다는
도쿄 신주쿠 오오쿠보등지는 겁나게 돌아다녀서 두렵지않은데
오키나와는 이국적이고 좋을 거같아서 한번도 못가봐서
가보고 싶은네용
전 여자 때문에 3번 갔는데 결국 안좋은 추억이 되어 버렸네요 ㅠㅠ
전 한 번 가봤는데 참 좋았음 'ㅅ' 다시 가고 싶네용
13년긴 약 30번 이상이요...
헐.... 비현지 가이드신가요
코로나 제한 풀리고 작년말 하고 년초 2번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비행기표 라던가 렌터카가 거의 2배라 예전같은 가성비 여행지는 아닙니다 물가는 그동안 우리나라가 미친듯이 올라서 싸게 느껴질 정도이긴 합니다만 오키나와는 관광으로 간다면 계절에 따른 편차가 큰 동네입니다 거의 모든 계절을 다녀본 경험으로는 바다 같은 경우도 초여름 이나 여름이 가장 좋습니다 바다의 투명도 라던가 쨍한 파란 바다는 여름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더위 하고 재수 없으면 태풍에 직격 당할 위험도 공존 합니다만 ...겨울은 그다지 추천할수 없습니다 의외로 우리나라 가을 정도로 추운데다 일종의 우기로 비가올 확율도 높고 날씨 자체가 흐린편 입니다 관광을 위해서는 렌트가 필수이며 작다면 작은섬 이지만 제주처럼 동그란게 아니고 일본 본도처럼 길쭉한 섬이라 관광지간의 이동 시간이 꽤 깁니다 동선을 잘 짜셔야 하고 여러 스타일의 관광지가 있기 때문에 잘 조사해서 본인한테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ㅎㅎ
저는 1번은 혼자 가서 전기 자전거로 좀 짧게 돌아다니고
한번은 아버지랑 갔을 때 카 렌트해서 3박으로 한바퀴 돌고 왔네요

확실히 섬 좌측은 거의 해변가로 잘 뚫어 놨는데

우측은 좀 도로가 다 해변도 아니고 산쪽으로 도로가 나있어서 좀 달리거나 구경 하기에 좋지 못하더라고여

저는 추운게 너무 싫어서 12월에 갔는데도 그정도면 충분히 따스하고
게다가 배타고 나가서 다이빙도 하고 왔네요 체험이긴 하지만
코로나 전에는 1년에 한두번씩 꼭 놀러가던 와이프와 신혼 여행지 였습니다. 이제 코로나 풀려서 올해 여름엔 가보겠네요^^
어이쿠 1년에 두번씩 꼬박꼬박... 얼마나 맘에 드신건가요
별로
90년대 한국같기도하고....
그리 대단하게 경관이 좋은것도아니고...
오키나와 음식도 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