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전거] 눈부심 방지갓 자작..2012.10.05 PM 01:0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자전거 폴딩하다가 그랬는지 눈부심 방지갓을 잃어버렸습니다..

전에도 잃어버린줄 알았다가 얼마전에 우연히 찾아서 아예 본드로 붙여버려야지 작정하고 있었는데 이런일이..

사진에 보이는 저 방지갓인데 효과는 좀 별로인거 같았지만 깔끔하고 좋았죠..

몇번 충격을 받고 하면서 고정 고리에 살짝 유격이 생기더니 결국 없어져버렸네요 흑흑..





방지갓 없이 다니는건 매너가 아니고 해서 결국 자작에 들어갑니다..

적당한 소재를 찾아봤는데 당장 집에 있는 것 중에서 맥주 캔이 가장 만만합니다..

개천절 전날밤 심심해서 맥주 3캔을 사다 마셨는데 빈속에 폭풍 흡입해서 그랬는지 담날 머리도 아프고 속도 쓰리더군요..

개천절날 근처 고개에 라이딩 갔다가 중간쯤 올라가서 속이 안좋아지는 바람에 토할뻔 했네요..

그래서 바로 복귀해 방지갓 만들기 시작..





작업은 오래전 덕질할때 Raspberry 잡지사고 받은 우타와레루모노 마우스 패드 위에서...

캔을 적당한 크기로 잘랐는데 저렇게 다 감쌀 정도는 아니고 반정도면 충분할듯 싶네요..





맥주캔 그림이 그대로 보이면 좀 그러니까 까만색 라이트와 깔맞춤도 할겸 바테이프 감을때 쓰던 전열테이프를 붙여줍니다..





딱히 따로 붙이거나 할거 없이 끝부분을 거치대에 라이트와 함께 쑤셔 넣고 완성..

끝에 뾰족한 모서리 부분은 둥글에 가위로 잘라주면 혹시나 찔릴지도 모르는걸 예방 할 수 있겠죠..

다만 저렇게 다 감싸는 식으로 만들어 놓으니 걸리는게 LED를 식히기 위한 공랭 구멍을 막게 되더군요..

알루미늄이라 방열 정도는 해줄거 같지만 바람은 안들어갈거 같고..





그래서 앞부분 옆에를 이렇게 좀 잘라줬는데 망한거 같아요 ㅠㅠ

라이트 켜보니 그래도 안한거 보다는 나름 효과가 있습니다.. 각도 조금 숙여주니 큰 눈부심은 없는거 같네요..

담에 시간나면 더 제대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댓글 : 11 개
정말 자전거 타고 다니는데 맞은편에서 쌍라이트 키고 달려오는 자전거를 볼때마다....내눈에 눈뽕을 놔주고 가시기에 내려서 한대 치고 싶은 심정이 들때가 많았지요 ㅎㅎㅎ
달동네사장님님 // ㅋㅋ그러게요.. 야간인거 감안하고 천천히 다니면서..
방지갓 달고 라이트 각도 조금 숙이고하면 자기 다니는 길 비추는데 딱히 지장없는데 안타깝죠ㅋ
이럴필요 없이 라이트를 지면으로 숙이게 하면 되지 않나요
라이트를 지면으로 숙이게 될 경우 가시 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운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겠죠
루리웹-1986613님 // 그렇긴 한데요.. 방지갓을 쓰면 상대방에게 눈부심을 주지 않으면서도 좀 더 멀리 비출수 있어요..
전 라이트 바퀴 앞쪽으로 비추고 다니는데..방지갓(?) 해야하나요?
4kak.com님 // 방지갓 다시면 고개숙인 남성에서 곧휴....가 아닌 라이트를 좀 더 세우실수 있어요ㅋ
제대로 된거 다시면 전방 주시 거리도 더 멀어져서 좋아요..
가능하면 해지고는 안타는게 좋은데 요새는 퇴근 시간에 해가 없으니까요ㅋ
혹시라도 모를 사고를 위해 캔 절단면은 날카롭지 않게 테이핑 해주세요ㅠㅠ손베일거 같음
WHITE*ALBUM //저도 출퇴근용으로 타고다녀서 퇴근하면 해가 없네요 ㅋㅋ
방지갓 한번 찾아봐야 겠네요. 세울수 있다니! ㅋㅋㅋ
까미유비단님 // 네 임시로 쓰다가 새로 만들때는 절연 테이프를 전부 감아야겠어요..
나름 알루미늄 표면이 빛을 반사하는게 마음에 들긴하는데 말이에요ㅋ
4kak.com님 // ㅎㅎ 멋지게 하나 만드시면 비법 전수 좀 해주세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