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캡틴 아메리카2: 윈터솔져] 트리비아2014.04.24 PM 10: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팔콘의 플라이트 기어에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로고가 박혀있다

-헬리케리어가 발동되는 영화 막판 부분에 헬리케리어의 타겟으로 토니 스타크의 이름이 보인다

-몇몇 장면에서 나타샤 로마노프(블랙 위도우)가 화살 모양이 있는 목걸이를 차고 나오는데 이는 그의 연인인 호크아이를 의미한다. 이 목걸이를 차고 촬영한 것은 스칼렛 요한슨의 아이디어라고 한다.

-크리스 에반스랑 스칼렛 요한슨이 같이나오는 몇몇 장면들의 대사는 두 배우들이 직접 썼다고 한다.

-더 어벤저스(2012)에서 스티브가 자신의 동료들과 페기 카터에게 어떤일이 있었는지 알게되는 장면이 모두 삭제됐는데 이번 영화에서 추가되었다.

-닉 퓨리가 자신의 할아버지에 대해서 묘사하는 장면은, 실제 사뮤얼 잭슨의 아버지를 반영했다고 한다(그의 아버지가 엘레베이터 오퍼레이터 였다고 한다.)

-다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들과는 다르게 윈터 솔져는 최대한 CG 작업을 최소화하려고 했다. 덕분에 화끈하고 실감나는 육탄전 액션장면들이 나왔다고.

-헬리케리어가 타겟들을 모니터로 조준하는 장면에서 지금은 어벤저스 사인을 달고 있는 뉴욕의 스타크 타워 와이어 프레임 모델이 비친다.

-영화 도중 세바스티안 스탠(윈터솔져)는 자연스러운 액션씬을 위해 촬영장에서 글자 그대로 쉬지 않고 계속 플라스틱 나이프로 동작을 연습하고 또 연습했다고 한다.

-캡틴의 새로운 코스튬은 만화버전에서 SHIELD의 디렉터로 활약하던 '수퍼 솔져'시절의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라고 한다.

-영화 중간에 나타샤(블랙 위도우)가 캐나다의 기관인 Department H라는 곳을 언급하는데, 이 기관은 울버린에게 실험을 하고 그에게 아만티움 뼈를 집어넣은 기관이다.

-시트웰 요원을 심문을 당하면서 히드라 조직이 노리는 인물들에 대해 언급하는데 브루스 배너(헐크)도 언급되고 스테판 스트레인지도 언급한다. 그의 실제 이름은 닥터 스트레인지로 소서러 슈프림이다

-로버트 레드포트는 마블 영화의 팬인 손자가 자신을 영화에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영화 출연을 원했다고 한다.

-윈터솔져를 연기하기 위해 세바스티안 스탠은 5달의 피지컬 트레이닝과 역사공부(냉전, KGB, 스파이에 관한 리서치)를 했다.

-캡틴 아메리카가 낙하산 없이 하강하는 첫번째 장면은 'The Ultimate' 코믹스 첫번째 화의 오마쥬이다.

-캡틴 아메리카가 엘레베이터에서 싸우는 씬은 씨빌워에서 캡틴 아메리카가 정부의 제안(모든 슈퍼 히어로들을 정부에 등록시키려는)을 거절하자 SHIELD가 그를 감옥으로 넣으려고 했던 장면의 오마쥬이다.

-알렉산더 피어스(로버트 레드포트)가 냉장고 문을 열 때 뉴먼의 소스가 그의 선반에 보인다. 이는 로버트 레드포트와 함께 걸출한 스타였던 폴 뉴먼에 대한 오마쥬이다.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를 도우러 왜 다른 히어로들(아이언맨, 브루스 배너(헐크) 등)이 도우러 오지 않았냐는 질문에 극본가는 "캡틴 아메리카는 딱 3일 동안 벌어진 일을 그린 영화이고 그래서 캐릭터들은 굳이 다른 히어로들을 불러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고 답했다고 한다.

-앤쏘니 맥키(팔콘 연기 배우)는 워머신 이후로 자신이 흑인으로서 슈퍼이어로물에 나와 기뻤지만 '본인의 수트에는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원작 코믹스의 빨간 스판덱스 코스튬을 원했지만 실제로 그가 입은 건 Marvel Ulitmate의 군인 역할로 최점단 장비를 입은 군인이 되어있었다(역자 주: 원래는 새와 교감하는 능력도 있지만 영화에서는 그런 능력은 없이 나왔습니다.) -


출처: 빙글 [dhcjdfyd31]님
댓글 : 9 개
시빌워 보면 마리아힐이 캡을 체포하려 할때 건물 밖으로 뛰어내리죠.
  • koivu
  • 2014/04/24 PM 10:19
아래 2개는 저도 궁금했었는데 잘봤습니다
-영화 중간에 나타샤(블랙 위도우)가 캐나다의 기관인 Department H라는 곳을 언급하는데, 이 기관은 울버린에게 실험을 하고 그에게 아만티움 뼈를 집어넣은 기관이다.

오... 언급은 그래도 하네요 ㅜㅜ
명배우들이 블록버스터 나올 때 보면 자식이나 손자 위한게 많네요..
아 이번 윈터솔져에도 스탠리 나왓나요?
보긴햇는데 찾아본다는걸 까먹엇네..
넹 스미소니언 박물관 경비원
캡틴 전투복 없이진거보고 좌절하는 경비원 ㅋ
  • koivu
  • 2014/04/24 PM 10:38
캡아가 최종 전투 전에 유니폼이 없어서 박물관 가서 세계대전때 입은거 훔쳐 입는데,
거기 경비원으로 나오심. 그리고 대사가
난 이제 짤렸다 ㅠ_ㅠ
캡틴아메리카 박물관에 경비죠
옷 도난 당하고 이제 짤렸다고 ㅋ
윈터솔져 멋있었는데 상당히 많은 노력을 했었군요. 역사공부까지..ㄷㄷㄷ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