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개인적 총선 패배 원인 분석..........2012.04.12 AM 10:3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결과가 아니라 정확한 것도 아니지만......)

패인은 주로 경상도, 강원도의 새누리당 몰표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강남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을 야권연대가 찾아온 점은, 그나마 젊은 인구가 많고, 따라서 인터넷 접근을 쉽게 하면서 여기에 나꼼수 열풍이 가세하면서 그나마 100석이 넘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에 비해 강원도, 경상도는요? 이미지만 생각해도 저쪽의 주 정보 획득처는 TV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장악당한 언론이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곳이지요. 특히 지방의 경우 어르신 분들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TV의 의존도가 더욱 높아지죠.

이런 상황은 제아무리 한명숙이 광명성 3호를 타고 달에 착륙을 해도 그것이 정작 언론에 중요하게 보도되지 않으므로 지방에선 그 효과가 매우 미약해지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저조한 투표율이죠. 나꼼수 열풍으로 20대의 높은 투표율을 기대하신 분들이 많겠지만, 정말 나꼼수가 20대가 많이 청취하는 방송이냐? 하면 그것도 살짝 고개가 갸우뚱해집니다. 오히려 저는 회사에 다니면서 스마트폰, MP3로 청취하는 3~40대 (과거 운동권)샐러리맨이 더 많이 듣지 않을까 싶네요. 20대는 훨씬 더 다른 뭔가로 공략해야 한다고 봅니다.(그 뭔가는 20대인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댓글 : 8 개
지금 20대는
1.투표 그거 먹는거임?
2.아버지가 어디찍으시라네, 거따 찍고 놀러가야지~
3.18 개누리당

이 세분류인가 싶네요. 그 중 투표 뭐야 그거 먹는거임이 대부분 인듯..
아직도 어르신 이라는 존칭을 달아줍니까?
딱 보면 답 나오잖아요. 늙은 사람들 많이 사는 지역구에서만 새누리당 당선된거.
쵸코_B/셉티나/
연령별 투표 통계도 나오기 전에 예단할 필요는 없지 않나 싶네요.
FTA로 제일 피해보는데가 강원도 경북 경남 쪽 아닌가 허허 답없는 놈들이네
충남 충북도 새누리당 차지하고 답없네요 그려..

언론장악 부터 어떻게 해야하는데 파업하고 있는데 달라지는게 없고..

강남 부평 부정선거 떴다는데 이거나 이슈화 되야 하는데

안될것 같아..
'그 애가 커서 된게 나다.'라는 표현이 있죠.

'늙은이는 안 돼'라고 말 하는 사람이 바로 늙으면 '젊은이는 안 돼'라고 말 하는 사람이 됩니다. 자기 생각이 옳다고 고집하는 모습이 똑같거든요.
나이 드신분들도 다 생각이 있어요 너무 일방적으로 비난만 하는거같음..
젊은 사람들보다 관심이 많으면 많지.. 어찌 되었던 새누리당이
어르신들 마음을 사로 잡았다는게 중요한거지 나이많다고 비난 하는건
보기좋지 않네요. 민주당이 어르신들 마음을 사로 잡지못한게 패인이라고
봅니다.
... 무슨 지방은 인터넷도안되고 젊은사람들 안사는곳이라 생각하십니까...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