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글
http://bbs.ruliweb.com/mobile/board/300009/read/2132380
* 공략에 앞서 드리는 말씀 *
※본 게임은 인디게임으로써 아직 클라우드 저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삭제시 모든 데이터가 날아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략은 개발자님의 의도와는 멀리 산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 공략은 1회차를 기준으로 두고 진행함을 미리 이야기 드립니다
※ 차후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게임 진행에 버그로 인한 문제는 개발자님에게 제보를 해주시고
그외 멤버운영이나 게임 진행 방향, 공략에 대한 질문은 댓글 환영 합니다
* 5차 내용 수정 *
2017/12/20 방패술 관련 내용 및 메달관련 내용 추가
2017/12/21 스크롤 관련 내용 추가
2017/12/21 특성 관련 내용변경, 추가문서로 이동
2017/12/21 과금관련 내용 추가
2017/12/22 주문관련 내용 추가 및 링크 전면 수정
2017/12/24 독 특성관련 내용 수정
1. 특성에 관한 팁은 여기로
2.과금에 관한 팁은 여기로
공략 진행전 팁
1. 스테미너와 휴식
필드상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모든 대상들은
그림처럼 느낌표로 나타나므로 스테미너를 확인해가며 휴식을 취하시면 됩니다
스테미너는 아무것도 안하면 줄어들지 않으며 걸을때마다 -1씩, 상태이상에 따라 추가로 더 소모되며
전투시에는 전투에 소요된 시간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전투 전에 남은 스테미너를 잘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제작시에도 소모되니 아이템 만들다가 전멸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한번 필드에서 한번 휴식을 취한 오브젝트는 다시 사용할수 없습니다
(치킨먹고싶다)
튜토리얼에서 배운대로 음식으로 회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음식마다 버프나 회복하는 스테미너가 다르므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테미너는 특성이나 장비로 올릴수 있습니다 (중요)
2. 연속전투
본 게임은 필드의 몬스터와 부딪혀야 전투가 시작 되는 심볼 인카운터 방식입니다
전투가 싫으면 피하면 되지만 이 게임에서는 연속전투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근접한 몬스터가 있을때 전투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주면 몬스터들이 전투에 난입하며, 난입한 횟수 만큼 경험치가 배수로 증가하게 됩니다
지금의 경우 총 534의 경험치를 얻었으며 이는 178 x 3 에 해당하는 경험치 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무한던전의 경우 10층 단위로 있는 문지기 근처까지 잡몹을 어그로 잡고 끌고 온 후
문지기와 전투에 돌입하면 연속 전투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럴 경우 문지기의 경험치 x 난입배수 만큼 추가 경험치를 얻을수 있습니다
ex) 5층 문지기 경험치 1500 * 2회 연속 전투시 총 3000의 경험치를 얻을수 있음
인카운터를 발생시킨 몬스터의 경험치가 베이스가 되는것 같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30층 이하의 저층에서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참고: https://twitter.com/twitter/statuses/943338084791390215
3. 속성과 방어력
본 게임에서는 캐릭터마다 기본적인 속성이 부여되어 있으며, 타 게임처럼 약점과 강점이 되는 속성이 따로 있습니다
로즈의 경우 물속성 방어를 가졌기에 전기에 15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잭의 경우 불속성의 방어를 가졌기에 물속성에 15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데미지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대방의 공격력 x 속성에 따른 가감률) - (캐릭터 방어력 + 속성저항)
ex) 적의 공격력이 100일때 물속성일경우 잭을 상대로 150의 공격을 하며, 잭의 방어력이 50, 물 저항이 10 일경우 90의 데미지를 입음
적의 공격력이 100일때 자연속성일 경우 잭을 상대로 50의 공격을 하며 잭의 방어력이 50인 경우 1또는 0의 데미지를 입음
주의할점은 마지막 보스의 경우 전기 속성의 마법을 쓰는데, 데미지가 높기때문에 로즈가 한방에 죽는경우가 잦습니다
그렇게 허무하게 게임오버 나는걸 피하기 위해 방패를 파밍 하셔야되는데 어렵지 않아요
상점에서 삽니다. (1회차에서 무조건 방어구 가야됩니다)
상점표 방패의 경우 방패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때문에 잭과 로즈에게 반드시 채워주셔야 됩니다
해당 내용이 개발자님의 실수였습니다. 상점표 방패도 방패술을 필요해집니다
그래도 광고 몇번 돌리면 방패술 나오니 배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상점표는 상대적으로 쉽기때문에 강화하기도 쉬우며, 원하는 속성이 나올때까지 돌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점표 아이언 쉴드가 짱임
무조건 쓰세요, 두번쓰세요, 세번쓰세요, 강화해서 쓰세요, 이거 4강만 하면 1회차에서는 막보말고는 거의 죽을일 없습니다
진지하니까 궁서체
4. 창고정리
지금 공략때문에 초기진행중이라 창고 보여드릴만 한게 딱히 없네요
팁만 적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창고에 넣을 물건들
각종 보석류 + 금괴(토파즈, 에메랄드, 아이스 크리스탈 등등)
각종 결정 및 가루류(ex, 아다만티움 가루, 미스릴 가루 등등)
보석가루는 다 파시면 됩니다. 재료가 수지타산이 안맞음
가루로 제작하는 각종 광물 및 광석 (ex, 철광석, 미스릴, 아다만티움, 등등)
화염석
이건 진짜 쓸거만 들고다니고 나머진 창고에 넣어두세요. 죽어서 잊어버리면 겁나 빡침
캠파 한번치는데 두개씩 들어가니까 두개씩만 들고 다니세요
필드에서 캠파 칠 상황이면 먹을것도 없다는건데 그상황이면 귀환스크롤 쓰기를 권장합니다
XXX 의 장비 스크롤(합성용)
요거도 창고, 당장쓸거는 바로 쓰고 나중에 쓸건 창고에 넣어두세요
같은 템이 아니더라도 스크롤만 있으면 50%확률로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단계에 상관없이 무조건 50%
1861 업데이트로 인해 합성용 스크롤은 10강까지는 100%로 강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내가 날려 먹은게 몇갠데)
보석이나 광물, 결정을 창고에 넣는 이유는
2회차가면 제작돌려서 파밍하는 방법이 젤 준수합니다. 필드에서 상자까는건 한계가 있어요
상점템으로 강화를 아무리 해도 5강쯤 되면 더 올리기도 힘들고
뭣보다 상자까서 나오는 템이랑 강화템이랑 큰 차이가 안나는 구간이 오기 때문입니다
이 게임은 특성상 레시피를 몰라도 아이템만 맞게 넣으면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재료를 모아두는게 가장 유리합니다
물약, 먹을거, 장비, 특성 책, 스크롤 등은 들고다니세요
물약은 어차피 쓰려고 들고다니는거고, 먹을거도 먹어야되고
장비랑, 특성 책은 죽어도 안떨굽니다
1861 업데이트로 스크롤 데미지가 2배로 상향되었습니다
스크롤도 꼬박꼬박 써주세요, 어차피 5레벨 이하는 보스전에서 티도 안납니다
이게임은 로그라이크 RPG예요
템은 놔두면 똥됩니다 아끼지말고 쓰세요
5. 막히면 던전으로
스토리 진행하다가 막히면 던전으로 가세요
돈이 모자라도 던전으로 가세요 + 광고보세요
템이 필요해도 던전으로 가세요
제작재료도 던전으로 가세요
레벨업이 필요해도 던전으로 가세요
한 50층까지 무난하게 뚫을정도가 되면 스토리는 다 씹어먹게 되어있어요
30층정도까지 무난하게 뚫을정도면 스토리할때 물약좀 들고가면 깹니다
스토리만 컨텐츠가 아니예요 던전도 컨텐츠임
6. 특성에 관해서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7. 메달에 관해서
메달을 얻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업시 + 1
무한던전의 1층에서 별 3개를 모두 모았을 경우 +3
(2개만 모을경우 적용안됨)
새로운 레시피나 아이템을 얻었을경우 +1
계산할 경우
던전을 모두 별 3개로 모을 경우 현재 300층까지 열려 있으므로 약 900개의 별과
초반 각종 레시피와 레벨업을 기준으로 약 1200개의 별을 얻는다고 가정 할 시
메달을 모두 크리스탈로 환산하면 약 60개 (6600원 상당) 밖에 안됩니다
아주 크리스탈이 급한상황이 아니라면 훈련을 진행하시는게 중후반 진행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각종 저항 증가나 공격력 증가, 체력, 스테미너 증가가 캐릭별이 아닌 속성별로 적용되기 때문에
파티에 동일속성 둘정도만 있어도 파밍에서 어느정도 부담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훈련이 상당부분 진행될경우,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훈련이 열리기 때문에
수치상으로는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8. 과금에 관해서<-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공략 진행전 팁은 여기까지 적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더 추가될수 있어요
튕길까봐 얼른 저장
공략은 구간별로 차분하게 적겠습니다
해당 게임 자가홍보하던차에 팁 좀 모을까 해서 검색하다 왔습니다.
https://goo.gl/p4Fhht
이 게시글에 추천 팁으로 링크 걸었습니다.
불편하시면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