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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빛이 비치는 부분만 decal이 보이는 문제 해결하기 (0) 2015/05/28 PM 01:08
Question>

UE4에서 decal을 넣었는데, 빛이 비치는 부분에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림자로 가려진 부분에는 decal 나타나지 않네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Answer>

아래 link 참고해 주시고요.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25508/decals-not-rendered-without-direct-lighting.html

여러 얘기가 잔~뜩~ 써져 있지만, 대부분 쓸데 없는 얘기고요.^^;;;;;
핵심만 얘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unreal engine을 4.7.5 이후 version으로 update하세요.
(이전 version은 장담 못합니다.^^;;;;;;;)


2>아래 link를 참고해서 'Project Setting -> Engine-Rendering' 부분을 수정해 주세요.
참고 link:
https://answers.unrealengine.com/storage/attachments/33368-dbuffer%20%282%29.jpg


3>unreal editor 닫으시고, 'DefaultEngine.ini'의 '[/s!crip/Engine.RendererSettings]'를
아래와 같이 수정해 주세요.
수정사항:
[/s!crip/Engine.RendererSettings]
(중략)
r.EarlyZPass=2
r.EarlyZPassMovable=1
r.DBuffer=1
(중략)


4>unreal editor 실행하시고, 사용하신 decal material에서
'Decal Blend Mode'를 'DBuffer Translucent Color'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한줄로 요약하면,
'D Buffer(Decal Buffer)를 활성화시킨 후에 decal material이 이걸 사용하도록 수정하라'는 겁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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