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E4로 RPG를 만드는 중인데요.
마법으로 만든 벽에
어떤 캐릭은 통과할 수 있게 하고,
어떤 캐릭은 통과할 수 없게 하고 싶습니다.
즉, 캐릭에 따라서 벽 충돌 설정을 다르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nswer>
character를 'class ACharacter'(또는 'class APawn')로 만들면,
skeletal mesh component를 가지게 됩니다.
해당 skeletal mesh component를 선택하면, 'Details' 창에 'Collision'이라는 항목이 뜨는데요.
'Collision'을 열면, 아래 link와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Physics/Collision/index.html
위 link 내용을 보시면서,
충돌 반응(collision response)을 님 취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님이 원하는 character를 통과하게 할 수도 있고요.
반대로 character를 통과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link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Preset'이라는 게 있어서,
한번만 설정하시고, 'Preset'에 저장하시면,
여러 character마다 님이 일일이 설정하지 않고,
전에 했던 설정을 불러다가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