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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log 색깔을 변경하는 방법 (0) 2015/05/28 PM 01:19
Question>

언리얼엔진의 로그를 보고 있는데요.
내용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읽기가 힘드네요.T_T
로그에 색깔을 넣어서, 보기 편하게 했으면 합니다.
로그 색깔을 변경하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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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UE4 root]\Engine\Source\Runtime\Core\Public\HAL\OutputDevices.h'에
아래와 같은 macro들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define SET_WARN_COLOR(Color) \
UE_LOG(LogHAL, SetColor, TEXT("%s"), Color);

#define SET_WARN_COLOR_AND_BACKGROUND(Color, Bkgrnd) \
UE_LOG(LogHAL, SetColor, TEXT("%s%s"), Color, Bkgrnd);

#define CLEAR_WARN_COLOR() \
UE_LOG(LogHAL, SetColor, TEXT("%s"), COLOR_NONE);


이름을 보시면, 감이 오시죠? ^^


SET_WARN_COLOR()는 log의 글자 색깔만 바꿀 때, 사용하시면 되고요.
SET_WARN_COLOR_AND_BACKGROUND()는 log의 글자와 배경색을 같이 바꿀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CLEAR_WARN_COLOR()는 색깔을 기본 상태로 복귀할 때, 사용하시면 되고요.^^


사용 예>
SET_WARN_COLOR( COLOR_DARK_RED );//이거 진짜로 있는 색입니다.^^;;;;;
UE_LOG( LogGameMode, Log, TEXT( "Boy~ Next Door~" ) );

SET_WARN_COLOR_AND_BACKGROUND( COLOR_BLACK, COLOR_DARK_PURPLE );//이것도 진짜로 있는 색입니다.^^;;;;;;;
UE_LOG( LogGameMode, Warning, TEXT( "Deep Dark Fantasy!!! *-_-*" ) );


'deep dark'한 log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_-*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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