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E4로 액션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맵에 일부 지역으로 '자동치료가 되는 영역'으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거기 들어가면, 체력이 자동으로 올라가게 만들고 싶습니다.
나오면, 체력이 올라가는 걸 중지시키고 싶고요.
어떤 식으로 접근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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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와 같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1>'class ATriggerVolume'(또는 'class ATriggerBox')를 계승한 님만의 actor class를 만듭니다.
(일단, 'class AYourAutoHealingArea'라고 가정하겠습니다.^^;;;;'
2>위 class에 TriggerEnter()와 TriggerExit()를 정의합니다.
3>TriggerEnter()에는 '자동 치료'를 시작하는 code를 넣으시고,
TriggerExit()에는 '자동 치료'를 끝내는 code를 넣습니다.
4>치료되는 영역의 형태를 'm_box'라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연결합니다.
m_box->OnComponentBeginOverlap.AddDynamic( this, &AYourAutoHealingArea::TriggerEnter );
m_box->OnComponentEndOverlap.AddDynamic( this, &AYourAutoHealingArea::TriggerExit );
5>build하시고, unreal editor 띄우신 다음에 'class AYourAutoHealingArea'로
trigger volume(또는 trigger box)를 만드셔서 배치합니다.^^
6>game을 play해서 실제로 치료가 되는 지를 확인합니다.
'1>'에서 '6>'까지 해 보시고요.
핵심은 '4>'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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