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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particle 발생의 무한반복을 끄는 방법 (0) 2015/08/18 PM 01:14
Question>

제가 현재 플레이어가 스킬을 쓰면 파티클을 스폰시켜주고
파티클 재생이 끝나면 사라져야 하는데 계속 반복재생이 되더라구요
케스케이드에 들어가서 Liftime Spawn쪽을 봐바도 반복재생에 관련된것은 보이지 앖습니다. ㅠ.ㅠ

반복재생을 없애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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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우선 아래 link를 참고해 주세요.


unreal engine 3(또는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ParticleSystemReferenceKR.html#Required 모듈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Modules/Required/index.html


link 내용 보시면, 'Required' module에 대해서 나와 있고요.
여기서, 'Emitter Loop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님의 particle이 무한반복된다면, 'Emitter Loops'가 0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걸 원하시는 반복 회수로 바꾸어 주세요~
1회 반복을 원하시면, 1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


만약에 'Emitter Loops'가 1 이상인데도 불구하고, 무한반복이 된다면,
님의 particle의 emitter에 'Life Time' module이 있는 지를 살펴 보시고요.


unreal engine 3(또는 UDK)의 경우:
http://udn.epicgames.com/Three/ParticleSystemReferenceKR.html#Lifetime 모듈


unreal engine 4의 경우: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ParticleSystems/Reference/Modules/Lifetime/index.html


여기의 'Lifetime' 수치가 0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 수치도 0보다 큰 적절한 수치로 바꾸어 주세요~
particle의 수명을 1초로 하고 싶으시면, 1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


1줄로 요약해서 정리하면,
'Required' module의 'Emitter Loops'와 'Life Time' module의 'Lifetime'를 둘다 0 이상으로 하시면,
무한반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P.S.
아래는 예전에 제가 쓴 'particle 발생을 무한반복시키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http://cafe.naver.com/igc123/85
http://cafe.daum.net/igc123/K3VE/61

질문하신 내용과 반대인데, 참고하시면, 이해의 폭이 넓어지실 듯 싶네요~ ^^







Tag:
안기훈, Kee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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