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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DepthFade' node에 대해서 (0) 2015/11/24 PM 01:02
Question>

DepthFade 노드의 기능이 좀 난해합니다. 설명 부탁드리고요.
그리고, 이걸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도 알려 주세요.

-------------------------------------------------------------

Answer>

공식문서에서는 'DepthFade' node를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Materials/ExpressionReference/Depth/index.html

즉, 'DepthFade'는 반투명 객체와 불투명 객체가 겹칠 때,
'반투명 객체쪽에서 겹쳐지는 가장자리 부분'을 숨기기 위하여
'겹쳐지는 부분의 alpha 값'을 계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특성을 가지다 보니, ^^;;;;;
가장 많이 쓰이는 곳은 물과 관련된 effect를 만들때 사용합니다.
물의 깊이에 따라서, 서로 다른 효과를 주고 싶다면, 아래 link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p8pNHGgk

4분 15초 부분에 보이는 색깔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녹색 => 낮은 얇은 깊이
빨간색 => 중간 정도의 깊이
파란색 => 가장 깊은 깊이


이점을 고려하셔서, 물의 깊이에 따라 다양한 effect들(예> fresnel effect, ... )을 적용할 수 있고요.
아래와 같은 영상처럼 발전할 수 있습니다.^^
(45초부터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b8rRjrlt5iA

잘 이용하면, 더욱 현실적인 물 effect를 만들 수 있습니다.^^



P.S.
'DepthFade' node가 항상 물 effect에만 쓰이는 건 아니고요.
아래와 같은 응용도 가능합니다~ @_@

https://youtu.be/edQfJivzctE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336301/any-one-plz-help-how-can-i-get-this-kind-of-pulse.html

effector의 역량에 따라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관념을 버리는 건 정말 중요합니다.^^;;;;;;;;;;;;;;;;;;;;;







Tag:
안기훈, Kee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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