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안녕하세요 UDK로 건축모델을 만들고 있는 학생입니다. 꾸벅..
다름이 아니라 이미지를 뽑기위해서 랜더링을 돌렸는데요.(UDK기본맵 오후라이팅)
외부는 괜찮은데 내부를 들여다보면 위에 사진처럼 사실과 다른
까맣게 타버린? 부분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저 부분을 정상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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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의 방법들을 적용하시면 해결될 거 같네요.
1>lightmap의 UV 펴기.( Unwrapping UVs for lightmaps )
아래 link를 참고하시고요.
UE3(또는 UDK) 기준으로 설명한 곳:
http://udn.epicgames.com/Three/LightMapUnwrappingKR.html
UE4 기준으로 설명한 곳: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Content/Types/StaticMeshes/LightmapUnwrapping/index.html
link 내용대로 light map의 UV channel에 있는 UV를 펴시면,
빛과 그림자가 고르게 분포되게 되고요.
(정확히 말하면, 님이 빛과 그림자가 고르게 분포되도록,
UV를 적절하게 펴 주어야 합니다.^^;;;;;)
그 결과, 한쪽만 심하게 검은 그림자가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2>lightmap의 그림자의 색과 강도의 조정.
아래 link를 참고하시고요.
http://cafe.naver.com/igc123/278
http://cafe.daum.net/igc123/K3VE/212
link 내용대로 조정하신다면,
lightmap의 그림자의 색과 강도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이 안먹힐 때, 쓰시는 게 좋을 듯하고요.
님의 상황에서는 첫번째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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