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ditor의 language를 영어로 하는 게 좋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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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unreal editor의 language가 s!crip의 log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요.^^;;;;
예를 들면, log에서 bool형을 찍어 보면,
영어의 경우, 'TRUE/FALSE'로 나오지만,
한글의 경우, '참/거짓'으로 나옵니다.
'참/거짓'으로 나오는게 무슨 문제냐고 물으실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unreal 관련 편집기들은 한글 unicode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깨진 글자로 나오기 때문에, 내용 파악이 불가능한 상황을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그외에도,
종종 한글 경로 때문에 re-import가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file과 관계된 경로도 다 영어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석과 string 내부에 들어 가는 값을 제외하고는
한글은 일체 사용하지 않는 게, 여러 문제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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