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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lens flare가 장애물에 가려진 이후에도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0) 2013/08/16 PM 08:57
Question>

lens flare가 벽과 겹치는 문제를 'Disable Depth Test'로 해결했지만,
lens flare가 장애물에 가려진 이후에도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

Answer>

2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1>
unreal의 모든 mesh는 LOD 정보를 갖습니다.

http://udn.epicgames.com/Three/StaticMeshEditorUserGuideKR.html

위 link의 LOD Info 부분을 보면,
static mesh가 'LOD Info'라는 항목을 가지고 있는데,
이 부분을 이용하면,
camera와 static mesh의 거리에 따라서, material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질문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근거리에서는 'Disable Depth Test'가 켜져 있는 material이 적용하시고,
원거리에서는 'Disable Depth Test'가 꺼져 있는 material이 적용하시면 됩니다.


2>
lens flare만 독립된 static mesh를 만드셔서 배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독립된 static mesh를 만들 경우, 가려졌을 때,
culling이 발생해서, 아예 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2가지 방법을 병행해 보세요~ ^^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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