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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같은 pawn class를 사용할 때 material의 공유를 차단하는 방법 (0) 2013/08/16 PM 09:16
Question>

여러 개의 character가 같은 pawn class를 사용할 때,
material의 공유를 차단하는 방법?
(예> A,B,C가 모두 같은 pawn class를 쓰는데,
A의 색깔이 바뀌면서, B, C의 색깔도 같이 바뀌는 경우.)

-------------------------------------------------------------

Answer>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모든 pawn은 기본적으로 1개 이상의 SkeletalMeshComponent 가집니다.
공유되어 있는 SkeletalMesh의 material을 바꾸지 마시고,
각자 가지고 있는 SkeletalMeshComponent의 material을 바꾸시면 됩니다.^^

2>만약에 pawn뿐 아니라, material까지도 공유될 경우,
앞의 방법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MaterialInstanceConstant를 사용해서,
각각의 색깔을 바꾸어 줍니다.

http://udn.epicgames.com/Three/InstancedMaterialsKR.html

위 link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험상, 위 2가지에서 벗어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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