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으로 network game 만들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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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아래 link 주로 보시면서, 만드시면 되고요.^^
http://udn.epicgames.com/Three/ReplicationHomeKR.html
간단하게 요약해서 보신다면, 아래 link 보세요.^^;;;;
http://forums.epicgames.com/threads/757312-Launching-game-with-server-client-support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network mode를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 3가지 입니다.
listen server
=> 'open MapName?Listen' 또는 'udk MapName?Listen'으로 시작합니다.
dedicated server
=> 'udk server MapName'으로 시작합니다.
client
=> 'open [ipaddress]' 또는 'udk [ipaddress]'으로 시작합니다.
network 기능이 내장되기는 했지만,
제작자가 s!crip로 짜서 연결해 줘야 하는 부분들이 제법 됩니다.^^;;;;;
그리고,
UDK의 iOS용 app을 만들 경우, network 기능 제약이 심합니다.
- IPv6 사용 불가. ^^;;;
- UDP 사용 불가. -_-;;;;;;
- 특정 상태에서만 listen socket 생성 가능. -_-+
iOS용 UDK로 FPS/TPS가 아닌 network game을 만들려면,
full license의 unreal engine을 구입해서
core의 objective-C 부분을 수정하시던가,
아니면,
우회적인 방법을 사용해서,
기능을 확장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_-+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