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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build 시간을 단축시키려면 (0) 2013/08/18 PM 05:51
Question>

모두 build하려니까 1시간 정도 걸리는데, build 시간을 단축시키려면?
경고가 많이 나오는데 play에 치명적이지는 않는가?
UDK가 원래 이렇게 불안정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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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1시간 정도 걸렸다는 말씀으로 봤을 때,
작업하시는 level에 polygon이 상당히 많은 거 같고요.
polygon이 많으면 build 시간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 납니다.

참고로 저는
level을 처음 만들어서 player의 동선이 확실해 지기 전까지는,
많은 polygon을 쓰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항상 'build all'로 작업하고요.
동선이 확실해 지면, polygon을 많이 써서 detail을 높이고, 마무리 합니다.^^

평소에 적은 polygon으로 작업하시고,
마무리는 많은 polyon으로 하시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build 시간을 단축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고는 아무리 많아도 상관 없지만,^^;;;;;;;;;;;;;;;;;
가급적이면 안나게 하는 게 효율에 좋습니다.

UDK가 불안정하다기 보다는,
님께서 작업하시는 방식과 UDK의 작업 방식이 안맞는 거 같아요.
솔직히, 예전에 beast( lightmap 생성 도구 )와 unreal이 분리되어 있던 때보다는
지금 많이 편해진 거에요.^^;;;;;;;

이게 불편하시다고 생각 되신다면,
님이 직접 3DS Max에서 lightmap 만들어서,
level의 많은 mesh들에 각각 님이 직접 mapping해 보시기 바랍니다.@_@;;;;;;







Tag:
안기훈, Kee Hoon Ahn, 언리얼,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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