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은 모든 자원에 대해서 object pool이 구현되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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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엄밀하게 말하면,
unreal engine은 anim sequence, audio, decal, fracture,
particle system에 한해서만 object pool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자원에 대해서는 object pool이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료 구조와 class를 만드는 게 쉽기 때문에,
개발자가 의지만 있다면,
모든 자원에 대해서 쉽게 object pool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object pool을 가장 자주 잘 사용하는 부분은
particle system쪽입니다. paticle system의 object pool을
unreal에서는 'emitter pool'이라고 하며, EmitterPool class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보고 싶으시면,
EmitterPool class를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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