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내가 만든 PlayerController와 Camera를 어떻게 설정하는가?
-------------------------------------------------------------
Answer>
[root]\Development\Src\Engine\Classes\PlayerController.uc
[root]\Development\Src\Engine\Classes\Camera.uc
class PlayerController와 class Camera는 위에 정의 되어 있고요.
저 source를 그대로 수정하시면, 곤란합니다.
(주의: 기본 제공되는 unreal s!crip은 참고용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unreal s!crip을 수정하시면,
native code와의 연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 class들을 상속을 받으셔서,
님만의 PlayerController나 님만의 Camera를
만드신 다음에 수정하셔야 합니다.
(ex> MyPlayerController, MyCamera)
물론, 만드신 PlayerController는
당연히 님이 만드신 GameInfo의 PlayerControllerClass에
설정하셔야 하고요.
( ex>
MyGameInfo.uc
DefaultProperties
{
PlayerControllerClass = class'MyGame.MyPlayerController'
}
)
만드신 Camera도
역시 만드신 PlayerController에 설정하셔야 합니다.
( ex>
MyPlayerController.uc
DefaultProperties
{
CameraClass = class'MyGame.MyCamera'
}
)
쓰고 보니, 복잡한 거 같지만,^^;;;;;;;
한줄로 요약하면,
해당 class를 상속 받아 새 class를 만든 다음에 각각 설정하라는 얘기입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