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4 명
  • 전체 : 243202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unreal에서 character 띄우려는데 direct x 지식은 유용한가 (0) 2013/09/07 PM 07:39
Question>

unreal에서 character를 띄우고 제어하려고 하는데,
direct x를 공부하는 것은 unreal 개발에 도움이 되는가?

-------------------------------------------------------------

Answer>

direct x가 character를 '직접적'으로 접근해서 처리한다면,
unreal은 character를 '간접적'으로 접근해서 처리합니다.
(ex> anim tree, state, ... )

그러므로,
unreal의 core를 수정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direct x 지식은 unreal로 game이나 app을
개발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unreal의 core를 수정해서 character 관련 작업을 해야 한다면,
direct x 지식은 unreal로 개발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epic의 입장은
가능하면 'core를 수정하지 않는 것' 강조하고 있습니다.
(core를 수정하면, 나중에 update할 때,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요약하면,
core를 수정하든, 수정하지 않든,
direct x 지식은 unreal에서 character를 띄우고 제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