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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particle을 3초 뒤에 소거하는 방법 (0) 2013/09/07 PM 09:08
Question>

pawn에 particle을 넣고 3초 후에 소거 하려 하는데,
particle을 간단하게 소거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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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unreal editor에서 cascade로 해당 particle system을 연 다음에,
emitter에 'LifeTime'이라는 module이 있는 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에 없다면, 'LifeTime' module을 추가해 주시고,
시간을 3초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있다면, 'LifeTime' module을 여시고,
시간을 3초로 수정하시면 되고요.^^

혹시라도,
cascade로 해당 particle system을 수정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s!crip으로 particle을 소거해야 한다면,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ParticleSystemComponent를 소거하는 겁니다.)
3초 후 발동되는 timer로
DeactivateSystem()나 KillParticlesForced()를 호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P.S
'Required' module의 duration으로도 particle의 시간을 조정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LifeTime' module은 distribution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Required' module의 duration은 distribution을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변화'를 주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particle의 수명 부여는 'LifeTime' module로 하는 게 관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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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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