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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particle의 발생을 무한 반복시키는 방법 (0) 2013/09/11 PM 01:41
Question>

particle을 level의 여기 저기에 심었음.
그런데, 특정 particle의 경우, 약 3~5초간 1번만 재생되고 더 이상 재생이 안됨.
무한으로 반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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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1:
'emitter->required->duration'로 가셔서,
'emitter loop'를 0으로 하시면 무한 반복됩니다.

방법2:
'emitter->life time'로 가셔서,
'life time'을 0으로 하셔도 무한 반복됩니다.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무한 반복이 됩니다~ ^^


***주의 사항1***
2가지 중에 하나만 선택하셔야 합니다~
둘 다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주의 사항2***
무한 반복 설정시 가장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생성된 particle이 계속 누적되는 상황이 발생 안되도록,
생성된 particle의 count를 확인해야 한다는 겁니다!!!!!!!!

cascade의 미리보기 창과 emitter 창에 작은 숫자로
현재 생성된 particle의 수가 표시됩니다.
시간이 많이 지나더라도,
이 숫자가 일정 수치에서 더 늘어나서는 안됩니다!!!!

계속 누적해서 늘어 난다면,
spawn, burst, life time, ... 등의 option을 조정하셔야 합니다.

위 주의 사항을 어길 경우,
아무리 unreal engine이라도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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