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87 명
  • 전체 : 243185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UDK app 개발과 mac의 필요성 (4) 2013/09/15 PM 11:02
Question>

UDK app 개발에 mac이 필요한가?

-------------------------------------------------------------

Answer>

2013년 9월 기준으로 mac용 UDK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UDK app의 개발 대부분은 windows PC에서 이루어 지고,
iOS 기기에 올릴 때도 windows PC에서 바로 전송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UDK app 개발에는 mac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P.S.
full license의 unreal engine의 경우에는
app 제작과 관련된 xcode용 objective-C source를 일부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는 windows에서 만든 걸 띄우기 위한 launcher일 뿐,
unreal 관련 resource를 편집할 수 있는 tool은 아닙니다.^^;;;;;;;;;
위 source를 xcode로 수정할 상황이 생긴다면,
그 때는 mac이 필요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서퓨    친구신청

하지만 언리얼이나 유니티 수준으로 만든 게임을 결국 관리하기 위해서라도 맥은 있는게 좋죠. 아.. 유니티는 맥에서 개발하니까 여기에 넣는 것은 좀 이상한가??

하지만. 분명히 가상머신에서 iOS 개발자 계정을 활용 하는것에는 한계가 있을겁니다. 맥북에어라도 필요한 듯.

뽀까뽀까123    친구신청

쓰신데로,
ipa에 대한 세밀한 조작을 하려면, mac이 필요하겠죠.

그런데, 그런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도
개발에 문제가 없다는 점에서 답변 드린 거에요.^^

태연씨    친구신청

full license 언리얼 만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맥이 많이 필요하더군요.

디버깅이라던가 뭐 그런쪽으로도 꽤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뽀까뽀까123    친구신청

저 같은 경우,
제가 아직 android쪽은 시작 안했고, iOS쪽만 하고 있는데,
URL scheme 건드릴 때 빼고는,
저 같은 경우 mac으로 작업할 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직은 plist 조작과 UDK만으로도 아쉬운 거 없이 만들고 있네요.^^

솔직히 말하면, 깊이 들어 가지 않도록,
개발 방향을 제가 유도하는 부분도 있고요.ㅋㅋㅋ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