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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flipbook과 Sub UV의 차이점 (0) 2013/09/29 PM 12:24
Question>

불꽃이 이글 거리는 effect를 구현하려고,
불꽃이 이글 거리는 image 여러 장을 모아서, flipbook을 만들었음.
위 flipbook이 적용된 material을 cascade에 띄웠는데,
그냥 1개의 일반 texture로 인식됨.
그런 이유로 cascade에서 움직이는 image가 전혀 안나옴.
cascade에서 flipbook을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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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흠.. 제가 알고 있기로는..^^;;;;;
cascade에서는 flipbook을 사용할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에 Sub UV라는 기능으로
flipbook의 기능을 대신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cascade에서 emitter를 만드시면,
기본적으로 Required module이 생기는데,
여기 항목을 보면, 'SubUV'라는 group이 있습니다.

'SubUV'라는 group의 'Interpolation Method'을
None이 아닌 값으로 설정하는 순간, SubUV 기능은 활성화됩니다.
Sub Images Horizontal와 Sub Images Vertical에
가로 image 수와 세로 image 수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고요.
위 조건을 만족시키면, flipbook과 유사한 효과가 emitter에 적용됩니다.^^

살펴 보시면 아시겠지만,
Sub UV 관련 항목에 시간에 관한 부분은 아예 빠져 있고,
시간에 대한 통제는 전적으로 emitter에 의해서 조정됩니다.^^

아마도,
cascade에서는 시간에 대한 통제를 emitter가 갖게 하기 위해서,
flipbook을 배제한 게 아닐까하는 추측해 봅니다.

flipbook은 시간에 대한 통제를 material이 가지기 때문에
effect를 만들기에는 편의성이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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