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character를 만들어 넣었는데, 공중으로 계속 떠서 나옴.
그래서, skeletal mesh의 origin 값을 수정해서 내렸는데, 어색함.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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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보통은 origin을 수정해서 해결합니다.
그런데,
origin을 수정해도 어색하다면,^^;;;;;;;;;;;;;;;
3DS max의 mesh나 bone에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unreal의 pawn 설정에 문제가 있는 거라고 추정됩니다.
아래 3가지를 모두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foot step과 root bone 개별적으로 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foot step을 root bone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
2>root bone의 위치가 ( 0, 0, 0 )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pawn의 물려 있는 component의 property들을 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property들이 많은 건 알지만, 어느 것 하나 때문이라고 얘기는 못드립니다.
project마다 개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실험해서 원인을 찾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단정지어서, '이렇게 하면됩니다'라고 얘기를 못드리겠네요.^^;;;;;
종합적으로 살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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