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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unreal app이 network상에서 PC를 인지하지 못할 경우 (0) 2013/10/10 PM 09:05
Question>

질문1:
UDK remote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UDK가 설치된 PC의 IP 주소를 입력해도 찾지를 못함.
UDK가 설치된 PC를 UDK remote가 인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질문2:
unreal로 client/server 기반의 network play가 되는 app을 만들었음.
server는 windows에서 작동되고, client는 iOS 기기에서 작동됨.
client app을 unreal frontend로 다수의 iOS 기기에 전송했음.
그런데, server를 인지하지 못함.
client app이 server를 인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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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위 질문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방화벽'입니다.^^;;;;;;;;
unreal app이 통신을 하려면,
'방화벽'에 대한 설정 해제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h/w적인 방화벽 해제는
가지고 계신 공유기의 manual을 보시고,
허용하도록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unreal app와 PC의 network 연결이 필요할 경우,
s/w적인 방화벽 해제가 추가적으로 더 필요합니다.
운영체제와 vaccine 모두 다 해당됩니다.

한가지 더 알아 두셔야 할 것은
UDK 2013년 7월 version 기준으로
IPv6는 아직도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app의 통신은 IPv4로 하셔야 하고,
방화벽의 설정과 해제도 IPv4를 기준으로 하셔야 합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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