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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spawner actor의 추가적인 배치와 생성 (0) 2013/10/13 PM 01:11
Question>

spawner actor를 unreal editor의 level에 배치해 놓았음.
DynamicActors를 이용해서 spawner actor를 찾고,
그 곳에 적 unit을 sapwn 시키려고 함.

그리고
timer를 설정을 해 놓고,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기존 unit이 죽지 않아도)
처음 spawner를 지정해놓은 장소에서 unit을 계속해서 spawn되게 하려고 함.

그런데,
배치한 spawner actor 이상의 unit을 만들 수가 없음.
혹시, unreal s!crip에서 추가적인 spawner actor의 배치가 가능한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가?

-------------------------------------------------------------

Answer>

원하시는 게 '추가적인 배치'인가요?
아니면, '추가적인 생성'인가요?
우선, 원하시는 걸 명확하게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전자라면,
spawner actor를 unreal editor에서 배치해 놓았다고 하신걸로 보아,
spawner actor에 placeable이 설정되어 있다고 판단되므로,
unreal editor에서 그냥 추가 배치하시면 되고요.^^;;;;;


후자라면,
timer를 만들어서 거기에 생성 code를 넣으시면 됩니다.
질문 내용에는 timer를 설정하셨다고 하셨지만,
알려 주신 source에는 Tick()은 있어도 timer는 없습니다.^^;;;;;


'추가적인 생성'이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추가로 설명하자면,
state 간섭이 일어난 걸로 판단되고요.

http://cafe.naver.com/igc123/6

http://cafe.daum.net/igc123/K3VE/3

위 link의 내용처럼 state가 전환되면서,
(주의: state 전환은 님이 하지 않더라도, unreal engine이 자의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Tick()이 무시되거나 다른 Tick()이 호출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즉, 현재 님의 source에서는 Tick()이 1번만 호출되고,
님이 만든 Tick()이 씹혀서, 무시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게 '추가적인 생성'이라면,
Tick()을 쓰지말고, timer를 만드셔서,
거기에 생성 code를 넣어서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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