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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벽을 달리는 기능을 구현하기 (0) 2013/10/14 PM 01:20
Question>

'Graffiti Hero'나 'Ninja Gaiden'처럼
벽을 달리는 기능을 구현하고 싶다.
기술적으로 어떻게 접근하면 되겠는가?

-------------------------------------------------------------

Answer>

조작할 character가
지상에 있을 때는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pawn.SetPhysics( PHYS_Walking );

하지만,
벽에 닿아서, 짧은 시간동안 벽을 달려야 상황일 때,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pawn.SetPhysics( PHYS_Flying );

즉, 지상에 있을 때는
중력이 적용된 물리환경을 사용해서,
character를 조작하시고요.

벽을 달려야 할 상황에서는
중력이 배제된 물리환경을 사용하셔서,
character를 움직이게 하시면,
구현하는데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엄밀히 말하면,
짧은 시간 동안, 벽에 붙어서 날아 다니는 거죠.^^;;;

물론,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또는 벽을 벗어난 경우,
다시 'pawn.SetPhysics( PHYS_Walking );'를 호출해서,
중력이 적용된 물리환경으로 복원시켜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날아 다니게 될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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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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