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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시판] 자동 전진 구현하기 (0) 2013/10/28 PM 03:03
Question>

touch나 key 입력이 없어도,
character가 앞 방향으로 계속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게 하고 싶다.
즉, 자동 전진을 구현하고 싶다.
어떻게 접근하면 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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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2가지 방향으로 접근이 가능하겠습니다.


1>PlayerMove()를 수정하는 방법.
PlayerController.uc의 PlayerMove()를 보시면,
Player-nput.aForward와 Player-nput.aStrafe에 의해서,
가속도가 설정됨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Player-nput.aForward에 값이 0이어도,
계속 가속도를 부여할 수 있게 수정하신다면, 자동 전진이 구현됩니다.^^


2>주기적으로 MoveTo()를 호출하는 방법.
timer를 설정해서, pawn의 전진 방향 vector에 일정한 거리 곱해서 구한
위치로 MoveTo()를 주기적 호출해 줍니다. 그러면, 자동전진이 구현 됩니다.^^
주의할 점은 아래 공식에 부합해야 한다는 겁니다.

(호출 주기 간격) * (전진 속도) < (이동을 위한 일정한 거리)

위 조건을 어길 경우, character는 가다 서다를 반복하게 되서,
부자연스러운 자동 전진을 하게 됩니다.^^;;;;;;;;


위 2가지 말고도, 응용하기에 따라서, 여러 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실험해 보셔서, 최적의 접근을 찾아 보세요~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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