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다양한 emitter를 사용한 effect를 만들고 있다.
panner를 1회만 동작하게 하고, 정지시키고 싶은데,
unreal의 경우, panner는 무한 loop로 발생되는 게 기본이라,
원하는 effect가 나오지 않는다.-_-+
panner를 1회만 동작하게 할 방법이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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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흠..^^;;;;;
제가 알고 있기로는, panner를 1회만 동작하게 할 방법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1회만 발동되는 panner가 있다면,
여러모로 좋을텐데,
왜 이렇게 해 놓았는 지,
그리고, 왜 아직까지도 1회만 발동되는 panner가 없는 지,
솔직히 저도 이해가 안가네요.@_@
저 같은 경우,
panner의 speed와 emitter의 'life time'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1회성 panner처럼 보이게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속도나 시간을 조정할 때, 좀 귀찮기는 하죠.-_-+
P.S.
혹시, full license의 unreal engine이라면,
unreal editor를 수정하는 방법으로 1회만 발동되는 panner를
material node로 만들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full license 쓰시면, programmer에게 만들어 달라고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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