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character가 천장을 향해 뛴 다음에,
character가 천장을 걸어 다니게 하고 싶다.^^;;;;;;;
중력 방향을 바꾸면 될거 같기도 한데, 어떻게 고쳐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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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player의 pawn에 대한 물리환경을 아래와 같이 바꾸시기 바랍니다.
pawn.SetPhysics( PHYS_Spider );
unreal engine은 기본적으로
PHYS_Spider라는 물리환경을 제공하고 있고,
이를 적용하면 천장이나 벽을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중력의 방향은 'class Pawn'의 'var vector floor;'로 정의 되어 있고요.
floor에 천장의 normal vector를 대입하면, 천장을 걸어 다닐 수 있고요.
또한 벽의 normal vector를 적용하면, 벽을 걸어 다닐 수도 있습니다.^^;;;;;;;;
P.S.1
'var vector floor;'는 UDK 2013년 7월 version 기준으로
'Pawn.uc'의 177번째 줄에 정의 되어 있습니다.^^
P.S.2
아래는 천장의 normal vector을 대입하는 일반적인 예입니다.^^
예> pawn.floor = vect( 0, 0, -1 );
왜 저런 값이 됐냐고 물으신다면,
unreal engine을 공부하시기 전에 3D graphic의 기초이론에
대한 책을 최소 1권 이상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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