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적 AI를 생성하고, 적 AI가 내 character를 공격하는 거 구현했음.
내 character가 공격을 많이 받아서 사망했고, 다시 부활했음.
그런데,
적 AI가 부활한 내 character를 공격하지 않고,
사망한 내 character가 있던 자리만 계속 공격함.^^;;;;;;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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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class Controller'에 아래와 같은 변수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var Pawn enemy;
AI의 controller를 'SomeAIController'라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이 대입하면, AI는 '나의 공격 목표는 없다'고 인식합니다.^^;;;;
SomeAIController.enemy = NONE;
따라서, player가 사망했을 때,
player를 적으로 간주하고 있는 모든 AI에 대해서 위와 같은 처리를 하면,
AI가 사망한 player의 사체를 공격하거나,
AI가 사망한 player가 있던 자리를 서성이는 현상은 사라집니다.^^
P.S.
작업하시는 project의 성격에 따라서,
AI가 '공격목표를 인식하는 변수'로 'class Controller'의 'enemy'를
쓰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님께서 직접 source를 분석하고, '공격목표를 인식하는 변수'를 찾아서,
위와 같은 처리를 해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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