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08 명
  • 전체 : 243020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add node와 multiply node의 차이점 (0) 2013/11/25 PM 08:10
Question>

unreal의 material을 공부하는 중임.
관련 강의 보는데, add node와 multiply node의 차이점을 모르겠음.
뭘 더하다는 것이고, 뭘 곱한다는 것인 지 모르겠음.
자세한 설명 부탁~

-------------------------------------------------------------

Answer>

곱하는 대상은 node와 연결된 2개의 texture의 R, G, B, A입니다.^^

예를 들어서,
(가)라는 texture의 pixel의 빨간색 부분이 0.3이고,
(나)라는 texture의 pixel의 빨간색 부분이 0.5라면,
(가)와 (나)를 연결한 add node와 multiply node의 빨간색 부분은
아래의 결과값을 돌려 줍니다.

add node: 0.8 = 0.3 + 0.5
multiply node: 0.15 = 0.3 * 0.5

이런 식으로 R(빨강), G(녹색), B(파랑), A(불투명도)에 각각 적용됩니다.
원리만 놓고 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실무적으로,
multiply node는 object 전체에 효과를 줄 때 자주 쓰이는 편이고요.
(ex> 유령이 갑자기 스르르 사라지거나 나타나는 효과, ...)

add node는 particle의 emitter로 자주 쓰이는 편입니다.^^
( alpha mask 없이 R, G, B를 scene 그냥 더하기만 해도,
particle의 색이 거의 보존되는 특성 때문에..^^;;;
용량도 줄이고, 작업량도 줄이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어요~~
완소 node에요~~~ +_+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