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MYPI

안기훈_자료_보존용_계정
접속 : 2875   Lv. 4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0 명
  • 전체 : 243531 명
  • Mypi Ver. 0.3.1 β
[Unreal 게시판] 푸르스름한 느낌이 있는 material을 만들기 (0) 2014/02/25 PM 02:02
Question>

unreal의 material part쪽을 공부하는 중임.
동영상 보면서 따라하고 있는데,
material에 푸르스름한 느낌을 살짝 주고 싶음.
그런데, 동영상대로 해도 원래 texture로 밖에 나오지 않음.^^;;;;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음.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Answer>

동영상의 screeen shot을 보니까,
texture sample의 alpha 값이 255가 아니라 128인 걸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려면,
texture sample의 texture의 alpha 값을 128로 바꾸어서 upk에 저장하셔야 합니다.
(즉, reimport를 하셔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귀찮으시겠지만, 저런 node 구성이라면 어쩔 수 없습니다.^^;;;


다시 저장하는게 싫고 귀찮으시다면..^^;;;
material node 구성을
alpha에 값을 직접적으로 대입하는 방식으로 바꾸어 보세요.^^


만약에 제 owner가 저에게 푸르스름한 느낌을 넣으라고 한다면, ^^;;;;;;
Lerp(Linear Interpolation) node의
A는 texture sample이 연결된 상태 그대로 놔두고~
B에 값이 (0,0,1)인 Constant3Vector node를 연결하고~
alpha에 값이 0.5인 Constant node를 연결하면~
끝~
짝..짝..짝..
( 제가 개그콘서트를 보고 이러는 건 절대로 아닙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