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static mesh에 부여된 texture들 살펴 보고 있는데,
여러 개의 texture를 하나하나 추적해서 찾아 보고 있어서 불편함.
연결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그리고,
결과 정보를 text로 복사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면
더욱 좋겠는데, 그런 방법이 있는가?
-------------------------------------------------------------
Answer>
2가지 방법이 가능하겠네요.^^;;;
1>level의 'Static Mesh Actor'의 모든 material 정보를 얻는 법.
level의 'Static Mesh Actor'를 선택한 후에
'properties window'를 열고,
'Static Mesh Actor->Static Mesh Component->Rendering->Materials'에다가
mouse 보조 button 을 눌러 보세요~
그러면,
'Copy Selected Properties to Clipboard'라는 항목이 뜹니다.
그걸 선택하면,
level에 있는 'Static Mesh Actor'의 모든 material 정보가
text 형태로 정리되서 clipboard에 복사됩니다.^^
2>content browser의 'Static Mesh'의 모든 material 정보를 얻는 법.
만약에 level에 있는 Static Mesh Actor의 모든 material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
'Static Mesh Actor->Static Mesh Component->Static Mesh'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돋보기' icon을 click합니다.
content browser가 열리면서,
level의 'Static Mesh Actor'가 참조하고 있는
content browser의 'Static Mesh'를 보여 줍니다.^^
'Static Mesh'를 여시고,
'LODInfo->[0]'에서 mouse 보조 button 을 누르시고,
'Copy Selected Properties to Clipboard'를 선택하시면,
해당 'Static Mesh'의 모든 material 정보가
text 형태로 정리되서 clipboard에 복사됩니다.^^
2가지 방법 중 어느 쪽이든 ^^;;;;;;
정리된 결과는 text 형태로 clipboard에 복사됩니다.
이후 '메모장'이나 text editor를 여시고, '붙이기'를 하시면~
text 형태로 정리된 모든 material의 경로를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
Tag:
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