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Unreal Engine 4의 전체 source를
full build를 하는 중에 atlbase.h가 없다는 내용의 오류가 발생했음.
이후 관련 tool들이 build가 안되고 있음.
이 오류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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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2가지 방법이 가능하겠습니다.
1>한 종류의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경우.
'[ue4 설치 dir]\4.0\Engine\Source\Developer\Windows\VSAccessor\VSAccessor\VSAccessor.Build.cs'의
'public VSAccessor( TargetInfo Target )' 함수의 내부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수정 전:
if (WindowsPlatform.bHasVisualStudioDTE)
{
PCHUsage = PCHUsageMode.NoSharedPCHs;
Definitions.Add("WITH_VSEXPRESS=0");
}
else
{
Definitions.Add("WITH_VSEXPRESS=1");
}
수정 후:
Definitions.Add("WITH_VSEXPRESS=1");
추신:
대부분의 개인 개발자는 여기에 해당이 될 듯합니다.^^;;;
2>여러 종류의 visual studio를 사용하는 경우.
'[ue4 설치 dir]\4.0\Engine\Source\Programs\UnrealBuildTool\Windows\UEBuildWindows.cs'의
'bHasVisualStudioDTE' 함수에 일부 내용을 추가합니다.
수정 전:
public static bool bHasVisualStudioDTE
{
get
{
try
{
(중략)
}
catch(Exception)
{
(중략)
}
}
}
수정 후:
public static bool bHasVisualStudioDTE
{
get
{
//bug fix part-s
string envVSEdition = System.Environment.GetEnvironmentVariable("VisualStudioEdition");
if (envVSEdition != null && envVSEdition.ToLower().IndexOf("express") != -1)
{
return false;
}
//bug fix part-e
try
{
(중략)
}
catch(Exception)
{
(중략)
}
}
}
추신:
대부분의 개발 team은 여기에 해당이 될 듯합니다.
수정하시고, build하면, 20분 정도 후에 완료됩니다.
처하신 환경에 맞게 선택하세요~ ^^
P.S.
위 방법은 아래 link를 참고했습니다.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12757/error-cannot-find-atlbaseh-when-compiling-in-vs201.html#answer-15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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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기훈, Kee Hoon Ahn, Unreal, UDK, iPhone, iPad, app, 앱, iOS